고령화 사회에 진입하면서 염색약 시장의 수요와 공급이 활발해지고 있다. 남녀 상관없이 나이가 들수록 하나 둘씩 늘어나는 흰머리에 대한 고민이 생기기 마련이다. 새치 혹은 흰머리라고 부르는 모발은 나이가 들수록 멜라닌 세포의 수와 기능이 감소하면서 하얗게 변하게 되는 현상이다.

대부분의 흰머리는 노화의 현상 중 하나이지만 유전적인 요인이나 건강상태, 질병,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다. 이처럼 새치머리로 고민하는 연령층이 다양해지면서 주기적으로 집에서염색하기 편한 셀프염색약을 구입해 셀프염색을 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남녀노소에게 염색이 대중화가 되면서 다양한 머리염색약 제품이 시중에 출시 되고 있다. 이 가운데 일반적인 흰머리염색약, 새치염색약에 들어있는 PPD(파라페닐디아민)성분의 경우 입자가 작아 모발에 침투가 잘되게 하는 착색제 역할을 하지만 두피와 모발에 자극을 주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성분이다.

PPD성분은 이미 영국과 미국 등 다양한 나라에서 발생한 알레르기 유형으로는 두피가려움, 두피뾰루지, 발진, 홍반 등의 증세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두피염증을 일으켜 인체에 유해한 영향을 일으키는 성분으로 지적 되고 있기 때문에 저자극염색약, 천연염색약 시장이 주목 받고 있다.

이에 헤어&두피케어 브랜드 테라피션의 순한염색약 3종이 안전한 성분이 함유된 천연염색약추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극찬을 받고 있는 추세이다. 16만 회원인 선택한 테라피션의 순진한 염색약 3종은 흑갈색, 자연갈색, 밝은갈색으로 출시됐으며 민감한 두피와 모발손상을 최소화하는 성분들로만 만들어졌다.

모발의 필수 성분 콜라겐과 큐티클 장벽을 개선하는 DL-판테놀, 녹차, 로즈마리, 쑥 등 8가지 식물성추출물이 함유되어 눈과 두피관리에 순하고 안전한 염색약추천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PPD성분뿐 만 아니라 암모니아, 실리콘, 합성 향료 등 새치머리염색약, 미용실염색약에 흔히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헤어 시술이 잦을수록 두피각질, 두피여드름 등 다양한 부작용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염색하기 전에는 성분확인 가능한 제품으로 구입하는 것이 좋다.

테라피션의 천연머리염색약은 암모니아의 무첨가 처방으로 두피와 모발에 자극이 적고 염색약 특유의 냄새를 최소화했다. 또한 두피와 모발에 자극 우려가 있는 합성향료 및 실리콘을 배제하여 두피와 모발에 자극 없이 순하고 자연스러운 컬러의 연출이 가능한 바르는염색약 제품이다.

그러나 아무리 안전하고 좋은 새치용염색약, 임산부염색약이라도 개인마다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염색 전 미리 테스트를 해보는 것을 권유한다.

아울러 두피케어제품 브랜드 테라피션은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까지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추세이며 현재 오프라인 매장으로는 오셀라스 스파, 갤러리아63면세점, 현대백화점 면세점 무역센터점에 입점 되어 있다.

한편 프리미엄 샴푸추천 브랜드 테라피션은 국제 두피관리사 연맹 ITF 트리콜로지스트와의 공동 연구 진행을 기념하여 테라피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본 이벤트는 2월7일 오전6시부터 2월21일 오전4시59분까지 결제를 완료한 고객에 한해 진행한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테라피션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