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정치 활동의 중심이 되는 도시는 항상 수천·수만 명 이상의 인구가 집단 거주하며 가옥이 밀집돼 있음은 물론 교통로가 집중돼 있다. 이처럼 모든 활동의 중심지인 만큼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도시에 있다 보면 정신없고 번잡해지는 순간이 오기도 한다.

따라서 어수선한 마음을 정리하고 조용히 생각을 가다듬고자 하는 사람들은 자연이 있는 곳으로 짧은 여행을 떠나기도 하는데, 그중에서도 안면도는 해안선을 따라 꽃지 해수욕장을 비롯한 14개의 해수욕장이 자리 잡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연휴양림이 위치해 있어 안면도가볼만한곳에서 풍경을 감상하며 사색하기 좋은 곳이다.

특히 안면도여행코스에는 넓은 백사장과 깨끗한 바닷물을 가진 꽃지 해수욕장을 빼놓을 수 없는데, 여행 중 출출함을 달랠 수 있는 꽃지해수욕장 맛집으로 겨울철 먹기 좋은 뜨끈한 게국지와 간장게장 세트 요리를 판매하는 '꽃지꽃게집'이 눈길을 끈다.

충청남도의 향토 음식인 게국지는 손질한 게를 김치 등과 함께 얼큰하게 끓여 내는 음식인데, 뜨끈한 국물이 있어 추운 날씨를 가진 겨울에 맛보기 적합하다. 관계자에 따르면, 안면도 맛집 꽃지꽃게집에서는 이러한 게국지를 요즘 세대의 입맛에 맞게 새로 개발한 방법으로 만들어내 각종 매스컴에 '메뉴 하나 바꿨을 뿐인데 대박 친 가게' 등으로 여러 차례 소개되기도 했다.

안면도 게국지 맛집 꽃지꽃게집 관계자는 “국내산 재료를 사용해 살이 튼실하다는 게 장점인데, 간장게장에는 다양한 한방 재료를 사용해 청아하면서도 달달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평이다. 더불어 게국지 또한 자체 개발을 통해 완성한 특수 비법을 사용했기 때문에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누구나 와서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간장게장, 게국지, 새우장, 공깃밥이 한 번에 제공되는 푸짐한 세트 요리를 취급하고 있어 여러 명이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고, 예약이나 포장 서비스도 가능하니 참고 바란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