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상형에서 타워형 날개로 변경해 잔여가구·오피스텔 분양

김해 율하센트럴시티 조감도 <사진제공=대우건설>
▲ 김해 율하센트럴시티 조감도 <사진제공=대우건설>

김해 신문동에 들어서는 '율하센트럴시티'가 '판상형'에서 '타워형 날개'로 사업승인을 변경 신청했다.

율하이엘지역주택조합은 "지난해 12월 판상형에서 타워형으로 사업승인 변경을 진행하고 경남 랜드마크로 도약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율하센트럴시티'는 지하 4층~지상 49층 15개 동, 아파트 3764가구, 오피스텔 64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64·74·84·102㎡ 공간 배치에 오피스텔은 24·44·59㎡로 실용적인 규모로 마련된다.
단지 내에는 골프연습장·피트니스센터·사우나·독서실 등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또한 단지 내 상업시설 이동은 '원스톱'으로 구성된다.

'율하센트럴시티'는 율하신도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 김해 롯데워터파크, 김해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김해관광유통단지와 인접해 있다. 또 무계개발지구·신문택지개발지구·김해사이언스파크 등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교통 여건은 장유나들목·서부산나들목 등을 통해 부산·양산·창원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장유역을 포함한 부전~마산 복선전철도 2020년 개통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관동초·장유중·율하고 등이 자리하고 있다.

조합 측은 아파트 가운데 3334가구 분양을 완료해 어수선했던 사업 초기 분위기를 극복하고 안정적인 구도로 접어들었다는 입장이다.

'율하센트럴시티' 시행사는 율하이엘지역주택조합·㈜다온글로벌이며, 시공 예정사는 ㈜대우건설이다.
시행사 다온글로벌은 주택건설 전문 사업자로, 사천꿈에그린 조합사업을 국내 최단기간인 29개월 만에 마무리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