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특검 일방적 주장·드루킹 거짓자백에만 의존”

 '드루킹' 댓글 조작 공모 혐의를 받는 김경수 경남지사가 30일 오후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선고공판에서 징역 2년의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된 뒤 호송차로 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드루킹' 댓글 조작 공모 혐의를 받는 김경수 경남지사가 30일 오후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선고공판에서 징역 2년의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된 뒤 호송차로 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법원이 지난 30일 김경수 경남도지사에 대한 1심 판결에서 징역 2년의 실형을 선고하고 법정구속한 가운데 김 지사는 입장문을 통해 “설마하고 우려했던 일이 현실화 됐다”며 법원의 판단에 반발하고 나섰다. 

김 지사는 이날 판결 직후 변호인인 오영중 변호사를 통해 법원의 판결에 대한 입장을 표명했다.

김 지사는 입장문에서 “재판장이 양승태 대법원장과 특수관계라는 점이 이번 재판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주변의 우려가 있었다”며 “그럼에도 재판과정에서 드러난 진실이 있는데, 설마 그렇게까지 할까 했는데 그 우려는 재판결과를 통해 현실로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이어 “재판과정에서 밝혀진 진실은 외면한 채 특검의 일방적 주장만 받아들인 재판부의 결정을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며 “특검의 물증 없는 주장과 드루킹 일당의 거짓자백에 의존한 유죄 판결은 이해도, 납득도 하기 어렵다”고 반발했다.

그러면서도 김 지사는 지지자들을 향해 “그럼에도 그동안 저를 믿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다시금 진실을 향한 긴 싸움 시작할 것이다,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위한 과정을 이어갈 것이다. 진실의 힘을 믿는다”고 밝혔다.

<다음은 김경수 경남도지사 입장문 전문>

1. 

설마하고 우려했던 일이 현실화 되었다. 

재판장이 양승태 대법원장과 특수관계라는 점이 이번 재판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주변의 우려가 있었다. 그럼에도 재판과정에서 드러난 진실이 있는데, 설마 그렇게까지 할까 했는데 그 우려는 재판결과를 통해 현실로 드러났다.

2. 

재판과정에서 밝혀진 진실은 외면한 채 특검의 일방적 주장만 받아들인 재판부의 결정을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 특검의 물증 없는 주장과 드루킹 일당의 거짓자백에 의존한 유죄 판결은 이해도, 납득도 하기 어렵다. 

3. 

그럼에도 그동안 저를 믿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께 깊이 감사드린다.

4. 

다시금 진실을 향한 긴 싸움 시작할 것,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위한 과정을 이어갈 것. 진실의 힘을 믿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