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게는 동해 수심 400~2300m 내 모래 바닥 혹은 부드러운 회색 진흙에서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홍게 외형은 뒷아가미 구역이 부풀어올라 있으며, 뒷분의 경사가 급하고 주황색을 띄며, 구아닌산을 비롯해 글루타민산, 글리신, 알기닌 등 다양한 아미노산 성분이 분포해 영양소와 맛이 남다른 것이 특징이다.

홍게는 기름을 사용하지 않은 채 찜요리나 간장홍게장으로 먹는 등 다채롭게 섭취할 수 있다. 그 가운데 동해인이 국내 자연산 홍게 중 살이 꽉 차 있는 박달홍게를 취급해 많은 사람들이 속초 간장게장으로 음식점을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이목을 사로잡았다.

관광객 사이에서 속초 중앙시장 맛집 추천 장소로 알려진 동해인에서는 특제소스를 활용해 달짝지근한 맛이 남다른 간장홍게장과 쫄깃한 간장새우를 속초 홍게 맛집 베스트 메뉴로 선보였다. 간장홍게장 정식은 속초 여행자뿐 아니라 현지 주민 사이에서도 수요가 높으며, 간장새우는 품질 좋은 동해안 자연산 분홍새우로 요리해 담백한 맛이 뛰어나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동해인 관계자는 “홍게찜을 주문하면 뜨끈하면서도 얼큰한 맛이 일품인 홍게라면을 별미로 저렴하게 주문할 수 있다. 홍게 외 대게, 킹크랩, 문어 등 다양한 해산물을 요리하고 있으며, 가게 내부는 아늑한 우드 인테리어로 설계해 여행객들이 속초 여행코스라 말씀해주신다”고 전했다.

그는 “속초 대게 맛집 추천 음식점으로 거듭나기 위해 매일 식자재를 항시 관리하고 손질한다. 이외에도 대게와 킹크랩, 간장홍게장을 포장판매하고 있어 손님들이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자주 찾아와 주신다”고 덧붙였다.

한편, 맛집을 선정할 때에는 음식의 맛과 품질, 원산지, 후기, 위치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