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세먼지 및 환경오염 등 인체에 나쁜 영향을 주는 물질들로 건강을 해칠까 걱정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새해를 맞아 몸 건강을 챙기는 것은 물론, 가능하면 스트레스와 피로에서 벗어나고자 취향에 맞는 문화체험을 비롯해 여유와 힐링을 추구하는 여가 생활을 모색하는 모습도 늘어났다.

특히 과도한 업무로 누적된 피로로 지쳐가는 직장인들에게 건강은 올해 꼭 챙겨야 할 가족에 대한 의무이자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한 목표가 될 것이다.

이런 추세는 식생활에서 가장 먼저 반영된다. 여러 가지 종류의 건강식 음식과 보양식 메뉴들이 선을 보이며 눈길을 모으는 것이다.

사진제공=대게나라 안산점
▲ 사진제공=대게나라 안산점


안산 직장인들에게 회식 맛집으로 인기몰이중인 대게나라 안산점은 이럴 때 가볼만한 곳으로 꼽힌다. 건강식이자 보양식으로 선호받는 대게, 킹크랩, 랍스타를 전문적으로 요리하는 레스토랑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품격 있는 서비스를 즐길 수 있어 단체 모임이나 가족 외식 장소로 찾는 발길이 많다.

특히 대게는 지방 함량이 적으면서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무기질 등 몸에 좋은 성분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주며, 성장기 어린이 발육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소화가 잘되어 노인과 회복기 환자에게 좋으며 키토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콜레스테롤을 낮춰 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한다. 특히 대게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은 알코올 해독작용을 가지고 있어 음주가 많은 직장인들의 숙취 해소 음식으로 안성맞춤이다.

메인요리를 주문하면 게살죽, 샐러드, 사시미, 탕류, 튀김류, 볶음류, 미소나베탕, 게살볶음밥, 후식 등이 제공되는데 맛뿐만 아니라 비주얼과 내용면에서 코스요리를 만나는 듯 눈과 입이 즐거워지는 느낌을 선사한다.

이곳 안산 대게맛집 관계자는 “개별룸과 단체룸도 잘 갖추어져 있어 오붓하게 식사를 원하는 가족 모임이나 직장인 회식 장소로 찾으시는 분들이 많다”면서 “몸에 좋은 보양식이자 품격이 더해진 요리로 새해 건강한 식도락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