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이상 정년들의 은퇴시기가 빨라지고, 20대 청년들의 고용시장이 불안해지다 보니 많은 이들이 생계를 위해 은퇴 창업이나 청년 창업 등 창업 시장에 뛰어들고 있지만 현재 경험과 노하우의 부족으로 인해 초보 창업자들은 개인 창업보다는 체계적인 시스템이나 지원정책을 갖춘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을 선호하는 경향이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 이 때문에 치열해진 외식 창업의 경쟁 속에서 뛰어난 아이템을 가진 브랜드 혹은 구체적인 지원 정책과 창업 성공 사례를 갖춘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들이 창업자들 사이에서 인기 창업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조건을 갖추고 있는 뜨는 프랜차이즈 고깃집 창업 아이템으로 외식업 창업 최초 가맹점 2년 매출보장제를 시행하고 있는 ‘숙달돼지’에 높은 평가가 이어지고 있어 화제다.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 숙달돼지는 최근 지속되는 불경기 속에서도 안정성을 바탕으로 창업주들에게 실질적인 창업 혜택을 더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중 2년 매출 보장제는 요리에 거부감을 가지고 있거나 외식업 창업이나 고기집 창업을 처음으로 진행하는 초보 창업자들에게도 본사의 지원을 넘어 가맹점과 함께 상생하고자 하는 숙달돼지의 의지로 해석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창업 지원을 실현하는 요즘 뜨는 사업 아이템 숙달돼지는 기본적으로 고객 만족을 지향하는 브랜드로 지점별 높은 매출로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해내고 있다. 최근 한 지점이 월 매출 2억원을 돌파하기도 했으며, 그 외 많은 지점에서 높은 매출의 창업 성공 사례를 구축하며 전국의 지점들이 꾸준한 매출향상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지점 별 높은 성과의 이례적인 매출은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 숙달돼지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맛에서 비롯된다. 극대화된 육즙의 맛을 선보이기 위해 국내 유일한 미트랩, 즉 고기연구소를 설립하며 고기에 대한 남다른 철학을 명확하게 제시하고 있다. 또한 본사는 프리미엄 식 재료를 추구, 국내 약 5천여 개의 한돈농가 중 까다로운 기준을 적용해 약 10여 개의 한돈 농가를 통해서만 돈육을 공급받는다. 이는 전체 한돈농가 비율 중 0.5%에 해당하는 수치로 더욱 완벽한 맛을 구현해내기 위한 숙달돼지의 까다로운 원재료 선택이 엿보이는 부분이다. 

또한 이처럼 원재료의 질적인 부분을 높이고 수많은 연구 끝에 1+ 최고 등급의 한돈을 저온의 물속에서 숙성하는 방식을 도입해 ‘습식 숙성 삼겹살’이라는 메뉴를 완성했으며 이 맛은 소고기 안심 식감의 삼겹살 전문점으로 대중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또한, 고기의 맛을 더욱 높이기 위해 안데스 산맥에서 공수한 암염소금을 제공하며, 생와사비 및 다양한 장아찌류의 반찬을 1인 1찬으로 제공하는 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비 소비자 만족도를 최상위로 이끌고 있다. 이와 더불어 모든 고기 주문 시 고기 스펙을 함께 제공하고 있어 안심 먹거리에 대한 신뢰도도 높이고 있어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많은 예비 창업가들에게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추천 받고 있다.

이에 한국미디어리서치가 주관하는 2018년 기업 및 소비자 만족도 5개 영역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러한 자신감으로 최근에는 해외지점까지 런칭, 글로벌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해외 음식점 평가 서비스 ‘YELP’에서 숙달돼지 K-BBQ에 놀랍다는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아울러 국내에서도 맛에 대한 검증을 다양한 방송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공식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국내 최대 푸드테크 O2O플랫폼인 ‘망고플레이트’에서 전국 삼겹살 맛집 베스트30 중 4.8점이라는 고평점을 얻으며 상위권에 오르기도 하며, 인기 맛집 TV 프로그램 ‘식신로드3’에서 미식가 이상민의 인생 삼겹살이라는 극찬 등을 얻으며 고기 맛을 인정받았다.

또한 숙달돼지는 고기 창업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가맹점에 원팩시스템으로 물류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고 인건비의 전문 주방 인력을 축소시켜 인건비를 절감하고 높은 수익율을 지향하고 있으며, 삼겹살 창업의 핵심인 회전률을 높여주는 요인으로 꼽히기도 한다. 또한, 단 저녁 6시간이라는 핵심 시간 운영을 추구하고 있어 실질적인 노동량 역시 적으면서도 고 매출을 기록할 수 있어 요즘 뜨는 체인점 창업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다양한 가맹점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요식업 창업을 처음으로 진입하는 20대와 30대 청년 창업이나 40대와 50대 은퇴 창업 혹은 부부 창업을 원하는 초보 창업의 사업가들을 대상으로 2년 매출 보증제를 통해 안정성을 보장하고 있으며 숙달돼지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성장을 이끌어 내고 있다. 2018년에 보였던 성장세를 2019년에도 이어가며 앞으로도 요행이나 요령이 아닌 고깃집 창업 브랜드로서 수준 높은 본질 적인 고기 맛을 통해 고객 만족과 더불어 가맹점과 상생을 기본으로 성장하는 부분을 목표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음식점 창업 숙달돼지는 창업주들의 고기집 창업 비용의 부담을 최소화를 위해 5천만원 무이자 창업 대출 등의 다양한 창업 지원 정책 역시 펼치고 있다. 이에 새로운 사업 아이템이나 신규 창업 아이템을 찾는 사업가들은 물론 업종 변경 창업이나 업종 전환 창업을 원하는 기존 외식업 창업가들에게도 다양한 문의를 받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