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삶에 있어‘가구’는 일상에 밀접하게 연관되어 편안함을 누릴 수 있게 해주고 더 나아가 삶의 전반적인 질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그중에서 최근 각광받고 있는‘친환경 가구’는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유해물질을 줄여 건강한 생활공간을 제공하여 건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영유아 및 노년층에도 안심할 수 있어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다.

프리미엄 스웨이드 친환경 소파를 만날 수 있는 ‘전주가구타운’은 전주의 대표적인 친환경 가구업체로, 창고형 매장을 통해 다양한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친환경 명품 라무스 소파부터 고급 원목가구까지 다양한 수제 가구들과 국내 고급 붙박이장, 동서가구, 돌침대 등 풍성한 제품군을 거품 없는 가격으로 제공한다. 특히 전 주 유일 친환경 스웨이드 전문점으로서, 친환경 라무스로 만들어진 제품들이 있는 단일 매장으로는 전국 최다 제품을 구비하고 있다.

단연 인기가 좋은 제품은 바로 프리미엄 스웨이드 소파다. 유럽 친환경 인증기관 OEKO TEX STANDARD 100으로부터Class 1등급을 받은 라무스 원단은 3세 미만의 영유아가 사용해도 건강에 문제가 없을 정도로 유해 성분이 낮다고 알려져 있다.

되게 많은 업체에서 사용하고 있는 2등급 이하의 샤무드 원단과는 큰 차이점을 보인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 전주가구타운은 좋은제품 을 취급하는 것은 물론, 자재관리부터 제작까지 전부 대리 제작이 아닌 자체 생산으로 품질에 있어 큰 자부심을 보인다.

원단뿐 아니라 소파에 사용되는 내장재는 전부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다.

친환경 라무스와 이태리 친환경 라텍스 밴드, 이태리 친환경 접착제를 사용해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소파가 유해한 성분을 내뿜는 것을 최대한 차단하고 있으며 소파의 편안함을 위해 고급 도금 독립 스프링을 사용해 안락함을 최대치로 끌어올린다.

 스웨이드 원단은 일반 가죽과 달리 복원력이 없어 기존 업체들의 경우 원단 자체가 늘어날 것을 우려해 제작부터 소파를 단단하게 만들어 사용하는 데 불편함을 주지만, 전주가구타운 의 스웨이드소파는 탄력적인 복원력 을 주기 위해 고탄성폼으로 2차가공을 별도 진행한다. 스웨이드 원단의 내구성을 끌어올리고, 편안함은 유지한 국내 유일 소파를 탄생시키기 위함이다.

전주가구타운의 신근배대표는“국내 최고의 친환경 명품 소파를 놀랍도록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원목가구들 역시 공장 직거래 방식으로 중간 유통마진을 줄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께 서비스하고 있다”라며“든든한A/S, 사용자재에 대한 투명한 공개, 합리적인 가격으로 눈속임 없는 서비스를 꾸준히 진행하겠다”라는 뜻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