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을 맞아 방학을 맞은 자녀들과 함께 혹은 연인과의 데이트 등 겨울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동장군이 기승을 부리는 추운 날씨이지만, 겨울만의 낭만을 찾아 특별한 시간을 보내기 위함이다. 이 가운데 여수는 이국적인 자연 풍경을 자랑하는 국내 대표 여행코스 중 하나로 다양한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한려해상국립공원과 다도해해상국립공원으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해안과 수많은 섬들이 수려한 풍광을 자아내고 있으며, 여수 밤바다의 낭만도 함께 즐겨볼 수 있다. 또한, 여수 해상케이블카를 비롯한 해양레일바이크, 여수 돌산대교와 돌산공원, 오동도, 금오도, 진남관, 향일암, 아쿠아플라넷 등의 다채로운 여행코스는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여수 여행에 있어 먹거리는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이 가운데 여수 ‘거북이식당’에서는 산지에서 당일 공수한 신선한 제철 꽃게와 돌게를 이용한 게장 메뉴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당일 판매할 분량의 식재료를 공수해 손질 후 바로 제공하기 때문에 위생적이고 신선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주인장의 손맛이 더해진 양념으로 자극적이지 않은 깔끔함과 입맛을 당기는 특유의 맛을 지니고 있다.

대표 메뉴로는 게장백반정식과 꽃게장정식 등의 정식 메뉴와 간장게장, 양념게장, 돌게장, 멍게장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모든 음식은 인공 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깔끔하고 정갈한 맛을 느껴볼 수 있다. 여기에 여수의 대표적인 먹거리인 돌산갓김치도 이곳의 별미 메뉴로 통한다. 100% 국내산 돌산갓을 이용해 직접 담그는 것으로 특유의 알싸하고 쌉쌀한 맛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여수 간장게장 맛집 거북이식당에서는 매일 주인장이 직접 식재료를 점검하고 위생 관리를 진행하는 등 철저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넓고 쾌적한 분위기의 실내를 마련해 고객들이 편안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한편, 여수 거북이식당은 각종 게장 메뉴와 돌산갓김치를 전국으로 택배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자체 유통 시스템을 구축해 택배 주문 시 다음 날 바로 게장을 받아 볼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 주문 시 택배비는 무료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