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는 17일 대전 유성구에 있는 종합연구소에서 선진 방산 기술을 공유하는 '글로벌 방산기술 공유회'를 진행했다.<사진=한화>
▲ ㈜한화는 17일 대전 유성구에 있는 종합연구소에서 선진 방산 기술을 공유하는 '글로벌 방산기술 공유회'를 진행했다.<사진=한화>

[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한화는 지난 17일 대전 유성구에 있는 종합연구소에서 선진 방산 기술을 공유하는 '글로벌 방산기술 공유회'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구원들이 지난해 12월 미국 조지아 공과대학 글로벌 러닝센터에서 수강한 '유도탄 설계 및 체계 공학' 등의 내용을 임직원들에게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교육은 유도탄 설계 관련 기반 기술과 최신 동향, 개발 노하우를 교육하는 강좌로, 전세계 방산업계 엔지니어, 대학원생, 교수, 군인 등을 대상으로 한다. 미국 공군 연구소, 보잉, 로크웰 등에서 40년 이상 유도 무기 기술개발 경험을 갖춘 첨단 유도무기 전문가 유진 플리먼이 교육을 진행했다.

㈜한화는 2009년부터 핵심 방산기술의 해외 동향 조사와 정보 획득,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 등을 위해 우수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해외 기술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19개 과정에 21명의 연구원을 보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