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파가 풀리고 예년보다 온화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만약 가족이나 연인과 나들이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아름다운 자연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팔당 가볼 만한 곳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에서 팔당은 차로 30분~1시간이면 갈 수 있어 대표적인 서울 근교 나들이 코스로 꼽힌다.

400년 수령의 느티나무가 절경을 이루는 양평 두물머리 드라이브 코스부터 탁 트인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팔당댐, 복합 쇼핑문화공간 하남 스타필드, 숲속의 한옥 도서관인 에버힐링 작은 도서관, 등산 마니아들이 자주 찾는 검단산 등 즐길 거리가 많고, 분위기 좋은 카페와 맛집도 즐비하다는 게 특징이다.

그 중에서도 하남 스타필드 근처 맛집 중 팔당에 위치한 ‘마장동 한우촌’은 1등급 꽃등심이 9,900원(100g당)의 착한 가격에 엄선된 토종 한우를 맛볼 수 있는 남양주 팔당 맛집으로 생생정보에 소개되어 인기를 얻고 있다. 마장동에 위치한 본점에서 직거래 방식으로 매일 1등급 및 투 플러스의 신선한 한우를 공수하는 정육식당이라는 점이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품질의 고기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게 비결이다.

메뉴 역시 갈빗살부터 살치살, 안심, 삼겹살 등 다양한 한우 특수 부위가 마련되어 있고, 일반 숯보다 화력이 좋은 강원도 백탄 참숯으로 구워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육질을 느낄 수 있다. 잘 구워진 고기는 소금이나 방풍나물 장아찌와 곁들여 먹으면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말을 경험하게 한다. 더불어 든든한 식사로 적합한 한우 갈비탕과 육회 비빔밥, 한우 국밥, 한우 차돌된장찌개 등의 메뉴도 판매되고 있으며, 와인이나 양주를 가져오면 무료로 세팅이 가능한 콜키지 프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름다운 뷰와 함께 여유로운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이처럼 팔당 맛집 마장동 한우촌은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의 고기,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덕분에 팔당댐 맛집, 팔당 드라이브 코스나 양평 두물머리를 찾는 사람들 사이에서 팔당 가볼만한 곳의 맛집으로 꼽히고 있다. 평일과 주말 관계없이 찾는 손님이 많아 주차장과 단체석 또한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다.

업체 관계자는 “마장동에서 직접 한우를 공수해 거품 없는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점 덕분에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팔당 데이트 코스나 양평 양수리 맛집과 드라이브 코스를 찾는 분들 사이에서 가성비 좋은 한우 맛집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하남 스타필드와도 차로 10분 남짓한 거리라 하남 스타필드 맛집을 찾는 손님들이 쇼핑 전, 후로 방문하고 있다”라며 “팔당과 양평의 아름다운 경치도 즐기고,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이 팔당 마장동 한우촌에서 가격 부담 없이 질 좋은 한우를 맛보는 행복을 누려보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