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영부인 친구 관점으로 위세 얻고 사익추구”
나경원 “단순 투기 아냐, 초권력형 비리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왼쪽 두번째)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왼쪽 두번째)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자유한국당이 17일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 사건에 대해 국회 윤리위원회 징계요구안 제출 필요성을 거론하며 공세를 퍼부었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까지 직접적으로 언급하면서 대여 투쟁에 나섰다.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손혜원 민주당 의원 의혹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며 “특히 문재인 대통령 영부인의 친구라는 관점에서 위세를 얻고 사익을 추구했다는 의혹이 드러나고 있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여당실세 의원이다. 친척 측근까지 동원해서 부동산 투기를 했다는 의혹도 있고 본인은 부인하지만 서민입장에선 납득하기 어려운 점이 한 두개가 아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문화재 등록 전 건물을 9채나 사들였고, 조카에게 1억원 이나 주고, 조카는 집을 3채나 충동구매를 했다고 하니 이해할 수 없다”며 “민주당 사무처 조사만으로는 의혹을 밝힐 수 없고, 사법당국이 나서서 의혹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손혜원 의원은 자신과 관련된 재단과 친척 등의 명의로 문화재 지정 직전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에 있는 건물 9채를 집중 매입했다는 투기 의혹을 받고 있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이날 비대위회의에서 “손혜원 의원 사건은 저희의 상상을 초월하는 일이다”라며 “이것은 단순한 어떤 ‘집값 올랐네, 투기가 아니네’ 차원이 아니라 초권력형 비리다”고 강조했다. 

이어 “손혜원 의원은 여당의 단순한 초선 의원이 아니다”며 “대통령 영부인과 숙명여고 동창으로서 제가 기억하기론 대통령 당선 직후 첫 행보가 숙명여고 동창회를 갔던 것으로 기억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번 의혹을 ‘손혜원 랜드 사건’으로 지칭하면서 “부동산실명법. 이미 부패방지법 위반 혐의도 있다”며 “실정법 위반은 차치하고 오늘 국회 윤리위에 손혜원 의원을 징계해달라고 징계요구안을 국회의장께 제출하겠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다른 것을 전부 떠나서 국회의원 윤리강령에 부당한 사익 부당한 이득 취해선 안 된다. 지금 나온 사실만으로도 명명백백하다”라며 “국회 윤리위 징계 내용 보면 제명까지도 가능하다. 중징계할 사안으로 보고 윤리위의 징계를 요구하는 안을 제출하겠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