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드럭스토어 dm社 헬스&뷰티 전문 PB 브랜드인 ‘발레아(Balea)’ 40종 본격 런칭
롯데마트, 롭스 시작으로롯데그룹 주요 유통계열사 확대 위해 전략적 도입
기초 화장품 시작으로 유기농 화장품, 건강 기능식 등 다양한 PB브랜드 런칭 예정

발레아 기초화장품 <사진=롯데쇼핑 제공>
▲ 발레아 기초화장품 <사진=롯데쇼핑 제공>

[폴리뉴스 최성모 기자] 롯데마트와 롭스가 독일 드럭스토어 1위 업체인 dm社의 헬스&뷰티 전문 PB 브랜드인 ‘발레아(Balea)’를 본격 런칭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런칭되는 ‘발레아(Balea)’는 핸드크림과 풋크림, 앰플 등 기초화장품 라인을 중심으로 탁월한 품질과 가성비로 글로벌 브랜드 ‘니베아’와 더불어 독일 국민이 가장 선호하고 인정받는 dm社의 PB 브랜드이다.

롯데마트와 롭스는 국내 고객들에게 우수한 기술력과 탁월한 가성비를 바탕으로 하는 글로벌 PB브랜드를 유치하고자 2017년 12월 첫 독일 현지방문을 시작으로 독일 드럭스토어 업체인 dm社와 1년여간의 마라톤 협상을 이어온 결과, 지난 11월 한국 내 ‘독점수입판매권’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롯데마트’와 ‘빅마켓’, ‘롭스’는 물론 ‘롯데슈퍼’와 ‘세븐일레븐’ 등 롯데그룹주요 유통계열사의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dm社의 PB를 만나 볼 수 있게 된 것.

실제로, 독일 여행시 여행객들이 반드시 들러 지인들의 선물을 사는 필수 코스이기도 한 dm社는 1973년 독일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헝가리 체코 등 동유럽 12개국에 3500여 점포를 직영하는 독일 1위 드럭스토어 이다.

연매출 13조원 중 자체 PB 상품으로만으로 60%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dm社의 PB는 화장품은 물론 건강기능식, 유아식 등 상품군별 특성에 맞춘 33개 브랜드 약 4000여 개의 품목을 운영 중에 있다.

윤병수 롯데마트 상품소싱부문장은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양질의 가성비 높은 기초화장품을 제공하고자 독일 국민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PB브랜드인 ‘발레아(Balea)’를 우선적으로 런칭했다”며 “곧이어 유기농 화장품(Alverde)과 유아식(dmBIO), 건강기능식(Das gesunde PLUS) 브랜드 등을 추가로 런칭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총 40여종의 기초화장품과 뷰티/퍼스널 제품중심의 ‘발레아(Balea)’는 17일 전국 80여개의 롯데마트와 30여개의 롭스 매장, 그리고 온라인몰에서 먼저 만나 볼 수 있다.

대표상품으로는 ‘핸드로션 버터밀크 앤 레몬(100ml, 3900원)’과 ‘모이스처컨센트레이트(0.3ml 앰플 7입, 3900원)’, ‘Q10 컨센트레이트(0.3ml 앰플 7입, 3900원)‘ 등 기초 화장품과 ‘풋필링(100ml, 5900원)’, ‘뷰티시크릿모이스처 샴푸(250ml, 3900원)’, ‘바쓰서플먼트 세이지 앤 라임(500ml, 4900원)’ 등을 포함한 퍼스널 제품을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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