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조민정 기자] 검찰이 16일 이동통신사 과징금 제재 봐주기 의혹과 관련해 방송통신위원회를 압수수색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동부지금 형사6부는이동통신사 과다경품 문제 조사 과정에서 제기된 바 있는 최성준 전 방송통신위원회장의 직권남용 혐의와 부실 조사 의혹을 수사하기 위해 이같은 압수수색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방통위는 지난해 3월 자체감사 결과 최 전 위원장이 LG유플러스 법인 휴대폰 불법 영업 조사에 부당하게 개입하고 조사 연기를 지시한 정황에 대해 검찰 측에 수사를 의뢰했다.

당시 자체감사에서 LG유플러스는 법인만을 상대로 영업이 가능한 법인 휴대폰을 개인에게 불법으로 유통하고 있다는 사실에 대해 방통위가 2016년 4월에 이미 파악했음에도 불구, 일정 기간동안 조사조차 진행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었다.

이어 2015년 통신사 결합상품 과다 지급 건과 2016년 불법 다단계 판매 조사 당시에도 조사 대상과 기간을 축소시켜 과징금 부과 액수가 줄어든 사실도 함께 파악했다.

감사 당시 조사 담당자는 최 전 위원장이 권영수 당시 LG유플러스 부회장에게 직접 전화해 조사 연기를 지시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 전 위원장과 권 부회장은 경기고· 서울대 동기동창이다. 

방통위는 이같은 의혹에 대해 “해당 사안과 관련한 수사의뢰가 있었다”고 답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