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육류와는 차별화되는 맛과 식감, 거기에 영양까지. 매력을 두루 갖춘 오리고기는 예로부터 보양식으로도 손꼽힌다. 불포화 지방산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오리고기는 기력회복, 혈관질환예방, 피부 미용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탕, 구이, 주물럭 등 다양한 요리로 변신해 입맛을 사로잡는 오리고기. 새해를 시작하는 기운, 이번엔 오리고기로 충전해보면 어떨까.

한파와 함께 새해가 시작되었다. 신년을 맞아 가족단위 외식, 직장 회식을 위해 맛집을 찾는 이들이 많다. 그중에서도 유난히 춥다는 올겨울 집 나간 입맛과 기력을 불러와 줄 수 있는 보양식 전문점이 선호되는데, 분당 야탑역과 성남시청 인근 오리고기 맛집 ‘앞뜰’도 그중 하나이다.

성남시청 건너편 여수동 공원가 조용하고 공기좋은 곳에 자리하고 있는 분당 오리고기 맛집 ‘앞뜰’의 대표 메뉴는 생오리로스와 오리양념주물럭. 맛집답게 다양하고 신선한 식재료와 함께 신소재 게르마늄 도자기판에 1,300도 이상의 온도로 구워 맛 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생각하였고, 또한 여기에 오리를 구우면 오리고기에 잡내가 나지 않기 때문에 평소 오리고기를 쉽게 먹지 못한 사람들도 보들보들한 식감으로 씹을수록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입맛에 따라 오리고기를 쌈무, 부추, 양파, 깻잎 등의 밑반찬과 함께 싸서 먹을 수 있으며, 손님들에게 제공하는 모든 음식은 ‘손님은 가족’이라는 생각으로 주인장이 직접 만들어 더욱 신선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한편, 분당 오리고기 맛집 ‘앞뜰’에서는 한방 약재와 품질 좋은 오리를 푹 삶은 한방오리백숙(도착 2시간전 주문)도 선보이고 있으며, 아울러 국내산 최고급 암퇘지 삼겹살도 마련되어 정갈한 상차림과 친절한 서비스로 성남과 분당지역 가족단위 식사 장소 및 인근 판교, 상대원동, 하대원동, 서현역, 정자역에 위치한 회사 회식장소로 즐겨 찾고 있다. 아이들이 선호하는 훈제오리 메뉴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할 만 하다.

음식점 관계자는 “오리는 불포화 지방산과 단백질을 다향 함유하고 있어, 노화 방지와 다이어트는 물론 겨울철 기력회복에도 제격이다”라며 “쾌적한 실내에서 소중한 가족, 연인, 친구, 동료들과 오붓하고 풍미있는 식사를 즐겨보길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분당 판교·야탑 오리고기, 성남 오리맛집, 여수동 오리고기 등을 찾는 오리고기 미식가들이나 육즙이 가득한 생삼겹살 고기를 즐기고 싶다면 바로 이곳 분당 핫플 ‘앞뜰’을 찾아보는 것이 어떨까?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