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희 TF 위원장 "다음 주 월요일 사회적대타협 기구 출범"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김여솔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5일 카카오가 시범 운영 중인 카풀서비스를 잠정 중단하기로 한 것을 계기로 택시업계가 사회적 대타협기구에 참여할 것을 촉구했다.

    민주당 택시·카풀 태스크포스(TF) 전현희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 기자회견에서 "이번 주말까지 택시업계가 사회적 대타협기구 참여와 관련한 입장을 밝혀주길 요청한다"고 말했다.

    전 위원장은 "다음 주 월요일부터 사회적 대타협기구를 출범해 모든 논의를 이어갈 것"이라며 "함께 머리를 맞대 솔로몬의 지혜를 끌어내기를 다시 한번 업계에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정부·여당은 카풀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대타협기구 구성을 추진했다. 그러나 택시업계들이 카풀 서비스를 전면 중단하지 않으면 사회적 대타협기구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나오면서 잡음이 일었다.

    전 위원장은 기자들과 만나 "17일에 택시업계에서 회의가 있다고 하는데 그때 (사회적 대타협기구 참여 문제를) 최종적으로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그는 또 "사회적 대타협기구에서는 택시산업의 정상화와 발전을 위한 전향적인 정부 대책을 우선 논의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사회적 대타협기구에서 논의할 의제로 택시기사 완전 월급제 시행, 최저임금 확보 등 처우 개선, 합리적인 감차, 법인택시를 위한 시장확대, IT(정보기술) 플랫폼 장착 택시 도입 등을 제시했다.

    전 위원장은 "택시 사납금 폐지, 완전 월급제 도입은 입법이 필요하다"며 "법이 필요하거나 정책으로 확정해야 하는 것들을 정리하겠다"고 말했다.

kong79@yna.co.kr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