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토요일인 1월 12일 오전 4시 10분 현재 현재, 전국이 흐리고 충청남부와 남부지방, 제주도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다.

* 주요지점 신적설현황(12일 04시 현재, 단위: cm)
[CCTV] 장수 3.5 진안 2.0 임실 2.0 무주 1.0 금산 0.5
[레이저] 거창 1.7

오늘은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으나, 충청남부와 전라동부, 경상도(경북동해안 제외), 제주도는 오전까지, 강원영동중남부와 경북동해안은 밤까지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 예상 적설(12일 오전까지)
- 강원중남부산지, 경북북동산지: 1~3cm
- 충청남부내륙, 전라동부내륙, 경상내륙: 1cm 내외

* 예상 강수량(12일 오전까지)
- 울릉도.독도(13일까지): 10~30mm
- (12일 밤까지) 강원영동중남부, 경북동해안: 5~10mm
- 충청남부내륙, 전라동부, 경상도(경북동해안 제외), 제주도: 5mm 미만

오늘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도로가 얼어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내일(13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으나, 동해안은 오전까지 구름많겠다.

모레(14일)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정체로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과 강원영서·충청권·광주·전북·대구·경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전남·부산·울산·경남·제주권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 기온 전망 >

당분간 상대적으로 따뜻한 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은 평년보다 2~5도 높겠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강원영동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 발효되었던 건조특보가 해제되었으나, 내일(13일)부터 당분간 고기압의 영향으로 다시 대기가 차차 건조해 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 해상 전망 >

내일(13일) 남해먼바다와 제주도해상, 동해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며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 중인 선박은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o 건조주의보 :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태백)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