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사춘기시절 얼굴에 붉게 올라오는 화농성여드름과 달리 턱이나 이마 등에 좁쌀처럼 작고 넓게 올라오는 좁쌀여드름은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가리지 않고 괴롭히고 있다. 특히 좁쌀여드름은 짜내어 사후관리를 할 수 있는 화농성여드름과 다르게, 잘못 짜낼 경우 오히여 민감한 피부에 자극을 주고 상태가 악화되기 쉽다.

비화농성 여드름이라고도 불리우는 좁쌀여드름은 여드름으로 이르는 초기 상태인 코메도(Comedo)피부를 말하는데, 면포로 잘 알려져 있다. 면포(Comedo)는 모낭 속에 축적된 피지가 고형화되어 모낭 입구에서 공기와 산화된 개방성 면포, 즉 블랙헤드로 나타나기도하며, 피지가 배출되지 못하고 각질층에 갇힌 상태인 폐쇄성 면포인 화이트헤드로도 나타난다.

블랙헤드의 경우 아직 세균에 감염되지 않은 상태이지만 피부를 칙칙하게 보이게 만들고, 화이트헤드의 경우 염증으로 발전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러한 좁쌀여드름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각질 및 피부 속 노폐물 제거,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화장품 사용 등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데, 이 때 주의할 것은 강도가 센 각질제거제, 클렌징 제품 등을 사용할 경우 오히려 피부의 건강한 각질층까지 해치고 피부자극을 줄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초제품 선택 시 청소년여드름, 성인여드름 등에 사용 가능한 ‘논코메도제닉(Non-Comedogenic)’ 화장품을 쓰는 것이 권장된다.

면포유발가능성 평가 인체적용 시험을 통과한 제품에 주어지는 논코메도제닉 화장품 중, 전체 시험자에서 피부 이상반응이 전혀 없고 그 중 72%에서는 면포 수가 감소한 것이 확인된 여드름피부사용적합 화장품브랜드 ‘스킨구하리’가 대표적이다.

리바이브테라피 에이씨클렌저와 리바이브테라피 엔에프토너, 엔에프크림까지 총 3종을 선보이고 있는 스킨구하리는 병풀과 녹차, 티트리 등 피부보호와 진정효과를 지닌 식물성 성분과 함께, 글리시리진, 케르세틴, 로즈마리산, 마데카식산, 카마줄렌 ,바이칼레인, 에모딘 등 천연유래 화합물을 포함하는 피부보호 조성물 특허기술까지 더해져 피부의 항산화기능, 항염효과, 상처치유력 및 보습효과까지 향상시켰다.

이와 더불어 무(無) 파라벤, 무색소, 무인공향, 무미네랄 오일 등 피부 자극성분을 넣지 않았다.

특히 스킨구하리의 클렌저 제품은 사용 후 뽀득뽀득한 느낌의 일반 클렌저 제품들과 달리 풍성하고 부드러운 거품이 피부를 편안하면서 수분감 있는 사용감을 선보이고 있는데, 이는 피부장벽까지 무너뜨리는 유해한 화학성분을 배제하고 피부자극을 최대한 줄이면서 깨끗한 클렌징을 도와주기 때문이다.

아울러, 쫀쫀한 느낌의 리바이브 엔에프 토너는 물처럼 흐르지 않으면서도 피부에 빠르게 흡수, 피부를 진정시키고 정돈시켜주는 역할을 하며 여드름용 토너로서의 역할까지 충실하다. 미백주름개선 2중 기능성의 리바이브 엔에프크림 역시 산뜻한 젤 타입이면서도 충분한 수분감으로 지성피부부터 민감성, 건성피부까지 아우를 수 있는 제품이다.

한편, 스킨구하리 리바이브테라피 3종은 여드름관리화장품, 진한 화장이 일상인 아이돌의 피부관리, 피부휴식 아이템으로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