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오전 광주 북부경찰서 앞에서 광주지역 택배노조원들이 기자회견을 진행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7일 오전 광주 북부경찰서 앞에서 광주지역 택배노조원들이 기자회견을 진행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민주노총 전국택배노동조합과 전국택배연대조합은 7일 오전 광주 북부경찰서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CJ대한통운과 위탁대리점들이 파업에 참여한 조합원 170여명 중 74명에게 고소를 진행 중이다”라고 비판했다.

노조 측에 따르면 CJ대한통운과 위탁대리점들은 조합원 74명에게 86건에 달하는 고소를 해 각 경찰서가 수사 중이다. 또 파업 기간 발생한 배송·반품 사고와 관련 책임을 묻지 않겠다는 약속을 어기고 조합원들에게 사고 금액을 부과하겠다는 문자를 지속해서 보내고 있다고 주장했다.

노조는 “파업 현장에 없었던 사람도 업무방해 혐의로 고소한 사례도 있는 등 CJ대한통운과 대리점 측이 무분별한 고소를 하고 있다”며 “CJ대한통운의 고소·고발 손해배상 민사소송 제기 시도는 노조탄압 시나리오에 따른 것”이라고 비판했다.

노조 측은 CJ대한통운 측에 고소·고발 중단과 노조와의 대화 등을 요구했다. 이어 정부에는 “합법적인 파업 과정에서 정부의 책임회피가 문제를 키웠다”며 “노조설립을 허가한 정부가 사태 해결에 나서달라”고 말했다.

업무방해 피고소인으로 경찰서에 출두하기에 앞서 기자회견을 진행한 노조원들은 경찰에도 공정한 수사를 요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