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신임 팀장들이 3일 서울시 강서구 아시아나타운 본관 앞에서 화이팅을 외치며 각오를 다지고 있다.<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 아시아나항공 신임 팀장들이 3일 서울시 강서구 아시아나타운 본관 앞에서 화이팅을 외치며 각오를 다지고 있다.<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새해 대규모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보직 이동 규모는 총 54명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아시아나항공은 3일 한창수 사장 부임 후 첫 번째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젊고 활동적이고 빠른’ 회사로 끌고 나가기 위해 업계 트렌드를 리드할 신규조직을 신설하고 젊은 조직장을 전면 배치했다는 것이 아시아나항공 측의 설명이다.

아시아나항공은 대규모 조직개편도 단행했다. 총 8개의 팀이 신설되고, 기존 팀의 업무분장도 이뤄졌다.

IT기획 기능 강화를 위해 팀 단위 조직인 경영혁신팀을 신설했다. IT 투자 검토, 프로젝트 기획, 프로세스 개선, 데이터 통합관리 등 업무를 담당한다.

온라인팀을 신설하고 영업, 공항, 마케팅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담당 팀장을 주축으로 올해 경영방침인 ‘수익역량 확대’ 주역 조직으로 키워 낸다는 방침이다.

경영계획팀은 입사 14년차의 역대 가장 젊은 팀장을 전격 발탁해 시장 환경 변화에 따른 기획 및 분석 업무를 강화하고 항공산업 환경에 발 빠르게 대처하도록 했다.

공항의 공정관리, 주기장 배정 등 ‘램프 통제’업무와 지상안전 업무 전반에 대한 관리 강화를 위해 ‘램프운영팀’을 별도 신설했다. 또 항공기 스케줄 통제 및 정시성 관리 등 종합통제 업무의 책임감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신규 프로젝트성 물량 확보 전담 조직인 화물네트워크팀을 신설해 화물영업력 강화에 나선다. 여객영업과 마찬가지로 수익성 극대화에 앞장설 예정이며, 대형 화주와의 직접 계약 증가에 따라 관련 업무 및 창구를 일원화 할 예정이다.

안병석 아시아나항공 경영관리본부장은 “올해를 아시아나항공 제2의 도약을 위한 원년의 해로 만들겠다”며 “신임 조직장들의 젊은 감각이 글로벌 경쟁시대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