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사내봉사단은 지난 17일부터 24일까지 스리랑카 콜롬보 외곽의 소외 계층 거주 지역 주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사진=대한항공 제공>
▲ 대한항공 사내봉사단은 지난 17일부터 24일까지 스리랑카 콜롬보 외곽의 소외 계층 거주 지역 주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사진=대한항공 제공>

[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대한항공은 사내봉사단 회원 14명이 지난 17일부터 24일까지 스리랑카 콜롬보 외곽의 소외 계층 거주 지역에서 현지 주민들을 위한 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27일 밝혔다.

콜롬보 외곽 거주 지역은 2017년 홍수로 인해 큰 피해를 입어 기습적인 폭우가 내리면 상습 침수가 되는 등 주거 환경이 매우 열악하다. 봉사단은 현지에서 홍수 피해 복구 활동을 진행했으며, 이번 봉사 활동비용은 회사 지원금과 사내 봉사단 회원들의 성금을 통해 마련됐다.

또 봉사 활동에 참여한 승무원들은 지역 어린이들에게 한국 놀이문화 체험, 페이스 페인팅, 풍선놀이 등 다양한 경험을 선사했다.

현재 대한항공에는 25개의 사내봉사단이 활동 중이다. 각 봉사단은 회사의 지원 아래 고아원, 장애인 시설, 요양원 등 사회 소외 계층에 대한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한항공 사내봉사단은 올해 인도네시아와 캄보디아 소외 계층 지원, 태풍 피해를 입은 필리핀 비콜 지역 복구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바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글로벌 항공사로서 앞으로도 꾸준히 국내외 도움이 필요한 곳에 나눔 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