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국외 미세먼지 영향으로 농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과·강원영서·충청권·호남권·영남권·제주권은 '나쁨', 강원영동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수요일인 12월 19일 오전 4시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나 충청내륙은 구름많고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은 제주도남쪽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다. 충청내륙과 경북북부는 아침까지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내일(20일)은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중부지방은 구름많다가 차차 맑아지겠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새벽부터 오후 사이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 예상 강수량(20일)
- 제주도: 5~20mm
- 남해안: 5mm 미만

모레(21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으나,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낮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 기온 전망 >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높은 분포를 보이겠다.

< 강풍 현황과 전망 >

현재, 강원산지에 강풍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강원동해안에도 오늘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현재,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차차 건조해지겠다. 특히, 강원영동에는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 안개 전망 >

오늘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로 남아 있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 해상 현황과 전망 >

현재, 동해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1) 강풍 예비특보
o 12월 19일 아침 : 강원도(강원남부산지, 정선평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태백)

o 강풍주의보 : 울릉도.독도,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o 풍랑주의보 : 동해중부먼바다, 동해남부먼바다

o 건조주의보 : 경상북도(울진평지, 경주, 포항, 영덕),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태백)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