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그룹이 지난 18일 지주사 및 주요 계열사 조직 개편과 경영진 인사를 단행했다. <사진=연합뉴스> 
▲ BNK금융그룹이 지난 18일 지주사 및 주요 계열사 조직 개편과 경영진 인사를 단행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BNK금융그룹이 정기 인사에 맞춰 유사부서를 통폐합하는 등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BNK금융은 지난 18일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대응하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주요 계열사 조직을 개편하고 경영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우선 지주사에 별도 조직으로 있던 디지털 부분과 IT(정보기술) 부분을 통합해 ‘D-IT부문’을 신설했다. 박훈기 부사장(기존 지주사 디지털부문장)이 이 조직을 총괄한다.

그룹 차원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주력 계열사인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의 디지털·IT 부문장도 지주사 관리를 받는다.

또한 별도 조직이던 글로벌 부문과 기업투자금융(CIB) 부문도 ‘G-IB부문’으로 합쳤다. G-IB부문은 기존 지주사 CIB부문장이었던 정충교 부사장이 총괄하게 됐다.

BNK금융은 이날 계열사 조직개편도 단행했다.

부산은행은 지역 특화 조직인 해양금융부를 투자금융(IB) 사업본부 안에 신설하고 선박금융 활성화를 지원하기로 했다. 지역 금융기관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부산은행이 최근 시범 도입한 ‘허브앤스포크 제도’도 확대한다. 해당 제도는 허브지점을 중심으로 인근 스포크지점과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허브지점의 핵심 상담인력이 스포크지점에 노하우를 전수하도록 한 것이다.

경남은행은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기업경영지원팀을 기업경영지원부로 격상했다.

이에 더해 두 은행은 기존 마케팅 그룹과 마케팅본부, WM본부를 각각 고객지원그룹, 고객지원본부, WM고객본부로 변경했다.

김지완 BNK금융 회장은 “올해는 건전한 여신문화 정립에 노력했고 이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시너지 부문 강화와 비은행 계열사 수익 비중 확대 등을 추진해 주주가치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인사에서 오남환 지주 부사장은 BNK시스템 대표에 내정됐다.

부산은행 안감찬 여신운영그룹장은 부행장보에서 부행장으로, 박경희 대연동지점장은 상무급인 동부영업본부장으로 각각 승진했다.

지주사 최홍영 전무는 경남은행으로 복귀해 여신운영그룹장을 맡았다. 경남은행은 임원 8명이 이번 인사에서 새로 선임됐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