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한능평)에서는 타로, 오늘의 운세, 궁합, 관상, 풍수지리(명당) 등 역학과 관련하여 사주팔자풀이를 통해 기질과 성격을 파악하여 진로적성설계에 도움주는 명리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25개 자격증의 교육수강료 전액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받는 방법은 스마트폰과 PC 등으로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3과정까지 수강신청을 진행하면 수강료가 자동으로 전액면제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학력, 나이 제한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역학, 명리학, 심리학 비전공자들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자격증 교육기간은 과정별 4~6주가 소요되며, 100% 인터넷강의와 온라인시험으로 진행되고 전국 어디서든 공부할 수 있다.

서양에는 타로가 있다면, 동양에는 사주팔자가 있다. 타로는 78장 트럼프카드로 구성된 타로카드를 뽑아 그림을 해석하여 연애운, 재물운, 건강운 등을 점친다. 사주팔자란 생년월일시를 8글자로 변환한 개인정보를 말하며, 만세력을 활용해 사주풀이를 하여 도화살, 역마살 등 자신의 기질을 파악하거나 일생의 운세, 타인과의 궁합 등을 점친다. 최근 타로배우기, 오늘의 무료타로점보기 및 오늘의 운세, 띠별 운세, 별자리 운세 혹은 무료궁합, 이름궁합테스트, 혈액형궁합, 인터넷 사주보기 등이 인기가 있으나, 중요한 것은 운세의 결과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의 노력으로 미래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마음가짐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명리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샤머니즘처럼 운세를 봐주는 것이 아니라 만세력과 사주팔자를 연구하는 인문학인 명리학을 활용해 상담을 해주는 자격과정이다. 교육내용에는 오랜 시간 축적된 통계자료라 할 수 있는 만세력을 이용해 사주팔자를 풀이하여 타고난 기질을 분석하고 적성에 맞는 직업매칭과 진학컨설팅을 돕는 상담기법을 배우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적으로 사주팔자 보는 법을 배울 수 있으며, 사주풀이도우미 원광만세력APP(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므로 편리하게 공부할 수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교육하는 다른 자격증에는 클래식, 노래, 악기연주, ASMR 등 음악을 매개로 상담하는 음악심리상담사, 그림그리기, DIY클레이공예, 컬러링북(색칠공부) 등 미술을 매개로 상담하는 미술심리상담사, 모래놀이, 만다라놀이, 동화연극놀이 등 놀이를 매개로 상담하는 놀이심리상담사 자격증 및 MBTI성격유형검사, DISC행동유형검사, 에고그램테스트, 애니어그램테스트, 직업적성테스트 등 전문검사도구를 활용하여 상담하는 심리분석상담사, 진로적성상담사 자격증 등이 있다. 게다가 우울증, 공황장애, 강박증, 편집증, 조현병, 불면증, 사회공포증 등 각종 심리증상의 치유와 관련된 심리상담사 자격증도 교육 중이다.

그밖에 교육과 관련된 자격증도 교육하고 있으며, 자격증 종류에는 교내 폭력예방교육과 트라우마 후유증 상담을 돕는 학교폭력예방상담사, 독서습관형성과 논술토론교육으로 논리력 향상을 돕는 독서지도사, 고정관념을 깨고 창의력 키우기를 돕는 영재창의지도사, 편견과 선입견 없이 올곧은 도덕적 가치관 형성과 예절교육에 대한 인성지도사, 기초 영어단어·영어발음·영어회화 등 파닉스교육 관련 초등영어지도사, 멘티-멘토링교육, 홈스쿨링, 팀워크협동학습, 자연체험학습 등 각종 수업운영법을 배우는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등이 있다.

현재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은 심리건강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평생교육시대의 진입으로 인해 4차산업혁명시대에 미래유망직업 자격증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리고 사회복지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관심자 및 현직 종사자 등 상담과 교육능력이 필요한 직종에서는 핵심직무능력 강화를 위한 인기자격증으로 평가되고 있다. 더군다나 취업성공패키지와 내일배움카드의 국비지원 고용정책, 대한상공회의소와 큐넷의 국가전문·기술자격증, 1365자원봉사센터와 VMS 관련 사회인증 자원봉사경력, 토익, JLPT, HSK 등 외국어점수, 워크넷, 사람인, 벼룩시장 등 구인구직사이트에 관심있는 취업준비생에게는 취업역량 강화, 면접경쟁력 상승, 취업범위 확대에 도움되는 추천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취업범위를 넓힐 수 있는 이유는 심리상담사 및 지도사 자격증이 활용되는 시설이 다양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심리상담센터, 진로상담센터, 정신건강증진센터, 수면클리닉센터, 부부상담클리닉 등 상담시설과 어린이집, 학습클리닉센터, 대안학교, 학원(공부방), 방과후돌봄교실 등 교육시설 및 육아종합지원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치매지원센터, 재가방문요양센터, 보건복지부 바우처 심리·발달지원센터 등 복지시설과 시립도서관, 아트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홈플러스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 등 문화시설이 대표적이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명리심리상담사 자격증을 비롯해 이처럼 다양하게 활용되는 자격증을 한시적으로 무료지원하고 있으니 서둘러 참여해야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1:1게시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네이버 톡톡, 대표전화를 통해 자세한 답을 들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