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 친문인사, 당 내분 고려해 수습나선 듯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지난 10일 오후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마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 회의실에서 열린 '마산자유무역지역 입주기업 현장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지난 10일 오후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마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 회의실에서 열린 '마산자유무역지역 입주기업 현장 간담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검찰에 기소된 이재명 경기도지시가 “평당원으로 돌아가 백의종군 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일명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의 공범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김경수 경남도지사도 “당직을 내려놓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지난 12일 자정, 페이스북에 ‘당은 단결과 단합으로 대통령의 성공을 뒷받침해야 한다’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민생경제를 살리고 촛불혁명이 부여한 국가혁신의 길, 나라다운 나라를 만드는 일, 꼭 가야만 하는 길이고 반드시 해내야 할 일”이라며 “가는 길이 어려울 때 일수록 우리는 힘을 하나로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재명 지사께서 ‘평당원으로 돌아가 백의종군 하겠다’고 말씀하셨다. 당의 단합을 위한 충정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저 역시 당을 위해 무죄가 입증될 때까지 모든 당직을 내려놓고 백의종군 하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당과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평당원으로서 성실히 일하겠다”며 “여러분께서도 일 잘하고 사랑받는 민주당,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힘을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 지사의 이러한 선택은 이재명 지사의 거취문제를 놓고 당의 내분 격화를 고려해 친문인사로서 수습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김 지사는 댓글 조작 의혹의 ‘드루킹’ 김동원 씨와 특검으로 기소돼 컴퓨터등장애업무방해 등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