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우리은행이 오는 13일 부산시 중구에 위치한 우리은행 TwoChairs 부산센터에서  ‘일본 부동산 투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 서울에서 열린 1차 세미나에 이은 2차 세미나다. 최근 일본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도가 상승한 점을 반영했다. 

세미나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우선 1부에서 일본 경제 및 부동산 시장 동향, 부동산 투자 관련 외환 신고, 대출 제도 등을 설명하고, 2부에선 실제 투자 가능한 도쿄 부동산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투자를 희망하는 고객에게는 추가 상담도 진행한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일본 부동산 시장은 일본의 풍부한 유동성과 경기회복세, 오는 2020년 도쿄올림픽의 기대감으로 침체를 벗어나 활기를 띠고 있다. 원엔 환율도 100엔당 1000원을 하향하고 있으며, 10년 장기 평균 이하라는 점에서 환율 변화에 따른 부담이 크지 않다는 점이 투자의 장점으로 꼽힌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해외 부동산 투자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특히 지리적 접근성을 뛰어난 부산 지역의 투자자를 위해 세미나를 개최했다”며 “미국, 베트남 부동산 투자 세미나 등을 통해 해외 부동산 투자를 위한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세미나 장소는 우리은행 TwoChairs 부산센터다. 일본과 부산의 지리접 접근성을 고려해 선정했다. 세미나 일시는 오는 13일 오후 2시다. 참가는 사전 신청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세미나 신청 및 문의는 우리은행 영업점과 우리은행 WM자문센터(부동산투자자문센터)로 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