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취업 경쟁력 및 자기 능력 향상을 위해서 민간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 경력단절 여성, 직장인, 전업주부 등을 위해 방과후지도과정, 심리상담과정, IT교양과정, 공예과정을 포함한 53종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 수강으로 실시한다고 전했다.

한교진 민간자격증 과정에는 ‘정리수납전문가,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커피바리스타, 반려동물관리사, 병원코디네이터, 코딩지도사, 미술심리상담사, 토의토론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오감놀이지도사,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클레이아트지도사’ 등이 다양한 과정이 마련되어 있다.

그중 아동폭력예방상담사 과정은 아동학대,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다양한 대처방안을 제시하며 아동학대, 학교폭력의 개념과 유형, 현황, 실태를 다루며 학교폭력 원인으로 학교폭력에 대한 분석, 청소년의 이해, 학교폭력의 가해자, 피해자, 방관자, 교육 환경과 학교폭력 등을 다루고, 학교폭력 예방과 대책으로 학교폭력대책 위원회, 학교폭력 관련 법과 정책, 학교폭력과 예방기관, 학교폭력 치료상담, 학교폭력 상담 매뉴얼 및 사례, 유아교사를 위한 폭력 예방 및 대책을 다룬 강의로 이루어진다.

또한, 아동폭력 예방을 위해 고심하는 예비교사와 현직 유아교사, 초/중/고등학교 교사, 사회복지사 등에게 아동폭력,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다양한 대처방안을 습득하고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문 상담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한교진 관계자는 “아동은 출생과 함께 자신의 권리를 누릴 권리의 주체로서 살아가는 데 아동의 권리를 무시하거나 인정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어, 이런 인식은 아동이 성장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게 하는 요인이 됨에 따라 아동이 자신의 권리와 타인의 권리를 존중할 수 있도록 해당 과정을 도입했다”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미술심리상담사 과정은 미술치료의 이론과 실제를 총망라하여 총 7부로 미술심리상담의 개념적 이해, 미술심리상담의 다양한 접근, 대상에 따른 미술심리상담, 집단미술치료의 이론과 실제, 미술심리진단 및 평가, 미술치료 매치의 심리적 특성과 다양한 미술치료 기법, 실제 미술치료 임상실습을 다루는 강의로 이루어져 있다.

한편, 한교진 민간자격증 교육 과정 무료 수강 신청 방법으로는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 수강을 입력하면 누구나 전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더불어, 한교진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으며, 해당 기관을 통해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진행되고 있으며 모바일 또는 PC를 통한 100% 온라인 강의로 진행하고 있어, 강의 수강부터 자격증 취득까지 어려움 없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