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의 문준용 거론, 나를 민주당에서 제명시켜라 나는 못 나가겠다는 것”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사진=박지원 의원 페이스북]
▲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사진=박지원 의원 페이스북]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27일 이재명 경기지사 논란과 관련해 “탈당하라, 제명하라 이런 권력투쟁이 보이면서 진보·중도개혁 세력들이 분화를 시작하는 것은 일종의 문재인 대통령의 레임덕 현상”이라고 평가했다.

박 의원은 이날 KBS라디오 <정준희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이재명 지사는 느닷없이 재판도 끝난 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 씨 건을 들고 나왔다. 일부 친문인사들은 이재명 나가라고 하는데 이재명 지사는 이렇게 말한 것은 (나를) 제명시켜라, 나는 못 나가겠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지사로서는 ‘나를 제명해봐라’고 하는 것이고 민주당 일부에서는 ‘제발 좀 탈당해줘라’라는 것들이 권력 투쟁이다”며 “지금 경제나 대북 문제나 노동 문제나 적폐청산, 사법부 이런 모든 것이 얽혀 있는 이때 과연 책임 있는 집권여당이 할 일이냐?”라고 더불어민주당을 질책했다.

이해찬 대표의 대응에 대해 “경찰, 검찰 수사가 진행돼 지금은 검찰에서 수사하고 있지 않나?”며 “그 결과를 보고 (결정)하자고 하는 이 대표의 신중함에 대해서는 충분히 이해를 한다. 대표는 또 그렇게 해야 된다. 언론보도를 가지고 부화뇌동할 수는 없는 것”이라고 이해의 말을 했다.

그러면서도 “그렇지만 ‘혜경궁 김씨’의 계정 등이 사실상 밝혀지고 있다. 그러나 본인들이 부인하기 때문에 검찰에서 기소를 하고 재판 과정에 밝혀질 것이지만 문준용 씨 문제를 제기했다”며 “전에 국민의당에서 유죄판결을 받고 했는데 이 문제를 들고 나오는 것은 반격 아니냐?”고 문제점을 지적했다.

이어 “제가 뭐 얘기할 성격은 아니지만 저는 민주당은 집권여당이고 대통령도 진보세력의 분화를 막기 위해서는 이재명 지사에 대해 결단해야 된다”며 “대통령이 정리해야 한다. 지금 이대로 두면 호미로 막을 거 가래로도 못 막는다”고 문 대통령이 나서 이 지사를 정리하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