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은 지난 22일 한국관세물류협회 부산협회와 소호슈랑스 영업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신환규 신한생명 부사장, 김명완 한국관세물류협회 부산협회 회장. <사진=신한생명>
▲ 신한생명은 지난 22일 한국관세물류협회 부산협회와 소호슈랑스 영업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신환규 신한생명 부사장, 김명완 한국관세물류협회 부산협회 회장. <사진=신한생명>

[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신한생명이 지난 22일 부산시 진구에 위치한 신한생명 영남본부 통합교육장에서 ‘한국관세물류협회 부산협회’ 와 소호슈랑스(SOHO surance) 영업확대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전했다.

소호슈랑스는 소호(SOHO, Small Office Home Office) 사업자를 통해 보험을 판매하는 영업채널을 의미한다. 전문직 종사자나 자영업자 등이 기존의 사업을 유지하면서 보험 영업을 통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구조다.

지난 2012년부터 업계 최초로 소호슈랑스 운영을 시작한 신한생명은 지금까지 교육, 미용, 의료업계 등 다방면으로 업무제휴를 추진하여 지속적으로 영업기반을 확대해 왔다.

신한생명은 이번 제휴를 통해 소호사업을 소개하여 신규시장 확대에 활용함과 동시에 한국관세물류협회 부산협회와 상호발전을 위한 공동마케팅을 계획하는 등 긴밀한 협력관계를 약속했다.

한국관세물류협회 부산협회는 관세·물류제도 개선을 통한 관세행정의 발전과 회원사의 권익보호를 위해 설립된 단체로 총 3400여 개 회원사가 가입되어 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시장 확대를 통한 소호슈랑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전문직 단체 및 기관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