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타이어 제공>
▲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한국타이어는 자사의 겨울용 타이어인 윈터 아이셉트 RS2와 윈터 아이셉트 에보2, 윈터 아이파이크 RS2가 유럽 전역에서 진행된 겨울용 타이어 비교 테스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독일, 핀란드, 스웨덴, 영국 등 총 5개국 8개 매체에서 개별적으로 진행한 겨울용 타이어 비교 테스트 결과, 모든 테스트에서 한국타이어의 겨울용 타이어 제품이 눈길 핸들링 및 제동 성능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독일 아우토 빌트(Auto Bild), 아우토 모토 운트 스포트(auto motor und sport), 영국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 등 유력 자동차 전문지들은 윈터 아이셉트 RS2에 대해 모든 도로 조건에서 뛰어난 핸들링 특성을 발휘하고, 강력한 구동력을 제공하며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모두에서 뛰어난 안전성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윈터 아이셉트 RS2는 눈길 주행에 최적화된 타이어로 독일 및 영국 자동차 전문지의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겨울용 초고성능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2는 눈 덮인 도로에서의 강력한 제동 성능과 코너링에서 발휘되는 최적의 접지력, 눈길 상황에서의 뛰어난 구동성이 강점으로 꼽혔다. 독일 스포트 아우토(sport auto)로부터 마른 노면에서 미끄러짐을 최소화할 뿐만 아니라 젖은 노면에서의 조종 안정성도 뛰어나다는 평가와 함께 ‘추천(Recommended)’ 등급을 받았다.

폭설이 잦은 도로환경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스터드 타이어 윈터 아이파이크 RS2 역시 북유럽 및 러시아 지역 전문지로부터 최고 성능을 지닌 타이어로 선택됐다. 러시아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자동차 매거진 자 룰렘(Za Rulem)은 윈터 아이파이크 RS2를 뛰어난 눈길 제동 성능을 지닌 타이어로 평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