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는 인공지능이 대신할 수 없는 인간의 사고력과 표현력, 소통능력을 기르는 교육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교육 개혁을 추진 중이며, 우리나라 역시 글로벌 리더십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교육 변화를 진행하고 있다. 

그 중 영어 교육은 단순히 영어 실력을 평가하는 차원에서 벗어나 설득하는 논리와 메시지가 담긴 자신만의 스토리, 표현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갖추기 위해 2018학년도 수능 외국어 영역 절대평가 전환을 시작으로 실용영어 교과서 도입, 초등교원 영어 말하기 능력 인증제가 실시된다.

이 같은 시장 속에서 노량진 공무원기숙학원 매년 다수 합격자 배출로 유명한 ㈜하프에서 하프스터디를 개발, 초등영어에서 고등영어까지 학습자 중심의 단계별 맞춤 학습서비스를 제공하여 학부모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주니어영어와 같은 교육은 아이의 수준을 파악해 맞춤 학습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만큼 하프스터디는 사전 진단 평가가 제공되고, 현재 영어수준을 정확히 분석해 이에 따른 수준별 맞춤 영어학습 컨텐츠가 제공되어 단계 별로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한다. 포함된 컨텐츠는 파닉스영어, 통문장영어, 그리고 미국 교과서 기반의 영어교재 전반으로, 하프스터디 기기 하나면 초등영어학원에서 공부할 수 있는 내용보다 훨씬 폭 넓은 공부가 가능하다. 

또한 단순한 주입식 교육을 넘어, 자기주도학습, 외국어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세계명작 영어동화가 60권 수록되어있고, 단어 외우기, 이미지학습, 그림 연상, 단어스펠링 연습이 게임 식으로 학습할 수 있게 되어있다. 뿐만 아니라 학부모에게는 아이의 360도 전방향 케어가 가능하도록 학습플래너가 포함되어있어, 스마트러닝의 강점을 최대화한 효과적인 학습 컨텐츠를 제공한다. 

원어민 발음 듣기, 따라하기, 그리고 이미지를 통해 시각과 청각을 같이 자극하는 등 단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시스템을 통해 기존에 학원에서 제공하는 학습 커리큘럼과 학교에서 배우는 단원평가도 접목이 되어있어 다른 제품들에 비해 실질적인 체감 효과가 가장 높다며 학부모들에게도 입소문이 자자하다. 

하프스터디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영어학습기로 유아부터 성인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컨텐츠가 포함되어있어, 기기 하나로 온 가족 사용도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에 ‘하프스터디’라고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