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연봉인상을 매일 침대 머리에서만 꿈꾸고 있다면 진짜 필승법을 찾는 것이 어떨까. 대한민국 베테랑 헤드헌터가 알려주는 연봉협상의 노하우와 대기업 인사과장이 폭로하는 연봉협상의 진실을 궁금하다면, 한국금융콘텐츠연구소의 정기세미나에 주목해 보자.

한국금융콘텐츠연구소(이하 ‘한금연’)는 오는 2019년 1월 25일 금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역삼동 센트레톡에서 ‘연봉’을 주제로 정기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재만 KDC KOREA 컨설팅부문 이사와 대기업 H사 인사팀 김성환 과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연봉협상의 창과 방패라고 할 수 있는 회사측과 피고용인측이 각각 협상 테이블에서 내놓는 카드에 대해 면밀히 살펴본다. 선착순 50인까지 사전 예약 받고 있기 때문에 서둘러야 한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강의는 1부와 2부로 진행되며, 1부에서는 '헤드헌터가 알려주는 연봉협상 노하우'를 제목으로 이재만 이사가 연봉협상 시 직장인이 활용할 수 있는 팁을 전수한다.

이재만 이사는 이번 세미나에서 그간의 인재 코칭 및 HR 컨설팅 경험을 십분 녹여낸 강의를 선사한다. 연봉의 정의부터 시작하여 연봉협상이 가능하거나 불가능한 경우, 이직 시 처우 협의 팁 등의 내용을 실제 사례에 비추어 제시함으로써 실제적이고 구체적으로 도움이 되는 협상 전략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국내 굴지의 대기업 H사에서 채용/조직/교육 파트장으로 근무 중인 김성환 인사 팀장이 ‘대기업 인사과장이 말하는 연봉인상의 실체’를 제목으로 기업에서 노동자 임금 동결을 위해 내놓는 카드를 분석하고 연봉협상의 실태를 알아본다.

1부 대비 회사측의 입장을 알아볼 수 있는 2부 강의에서는 일반적으로 접근하기 힘든 조직 관리자의 시선을 통해 연봉협상을 조명하여 참가자들에게 ‘적을 알고 나를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