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공정성과 투명성을 위한 '블라인드 채용'을 기업들이 속속 적용하고 있는 가운데, 스펙 위주의 채용을 탈피하면서 NCS 기반의 면접과 GSAT을 비롯한 각 기업체에서 실시하는 필기시험의 비중이 증대됐다.

기업들은 서류전형 과정에서 탈스펙으로 최대한 많은 지원자를 뽑은 후, 상황면접, 필기시험, 실기시험 등 직무 능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하게 된다. 이때 시행되는 필기시험 전형은 실질적인 합격자의 약 한자리 배수를 가려내기 때문에 중요성이 더욱 크다.

삼성 GSAT, 현대자동차 HMAT, SK의 SKCT, 두산의 DCAT를 비롯 LG 인적성/CJ 인적성 등 취준생이라면 미리 지원 예정 기업의 필기시험을 준비해 합격권으로 한 걸음 다가갈 수 밖에 없다.

GSAT 등, 대기업의 인적성 시험은 시간 싸움이 당락의 관건이라는 평이 우세하다. 즉 내년도 취업 난관을 뚫고 싶다면 지금부터 인적성 문제집을 통해 실전 경험을 쌓고, 시간관리에 몰두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에듀윌이 출간한 GSAT 기출마스터 등 대기업 채용을 준비하기 위한 교재가 취준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해당 GSAT 교재는 온라인서점 예스24 GSAT 부문 7월 2주차 베스트셀러 1위 기록도 보유하고 있다.

삼성직무적성검사 기출 유형을 47개로 세분화하고 빠른 문제 해결을 돕는 64개 실전 스킬을 수록했으며, 실전 모의고사 4회분이 담겨있다. 이 외에도 삼성그룹만의 독특한 인성검사 유형을 대비할 수 있도록 해 전반적인 GSAT 공부가 가능하다.

도서 구매는 에듀윌 도서몰 및 온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가능하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단일 교육기관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관이다. 단일 교육기관으로는 업계 최초로 지난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공식 인증을 받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