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단계 경찰수사만으로 판단할 수 없다, 오히려 더 많은 문제 만들어”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폴리뉴스DB]
▲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폴리뉴스DB]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0일 이재명 경기지사 출당조치 여부에 대해 “첫 단계 경찰 수사만 가지고 어떤 판단을 하는 것은 시기적으로 안 맞는다. 좀 더 기다려봐야 한다”며 최소한 검찰의 기소 여부까지는 지켜봐야 한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YTN라디오 <김호성의 출발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당의 이 지사에 대한 출당조치 여부에 대해 “당이 지금 수사 첫 단계에서 어떤 결정을 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경기도의 도정의 책임을 맡고 끌고 가야 하기 때문에 당이 어떤 분열요인을 증가시키는 결정을 성급히 내리는 것은 지금 시점에서는 또 많은 문제를 만들 수 있고, 오히려 분열요인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지난 전당대회에서 이 지사에게 자신 탈당을 요구한 것과 관련 “그것은 서영교 의원의 좋은 선례가 있었던 것처럼 이재명 지사에게 권했던 것이다. 그러나 이재명 지사가 그것을 선택하지 않았으니까 그 이야기는 자꾸 해봐야 의미가 없다”며 “그것은 이재명 지사가 판단할 문제”라고 했다.

이해찬 대표가 이 지사에게 약점이 잡혀 출당조치를 못 내리고 있다는 야당의 주장에 대해 “그건 있을 수 없는 얘기”라며 “경기도민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서 당선된 후보, 도정의 책임을 맡고 1300만 경기도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현직 지사에 대한 조사 결과가 아직 확정된 것이 아닌 상태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 지사가 경찰수사 결과에 대해 “경찰이 진실보다 권력을 선택했다”고 반발한데 대해 “그것은 본인이 그렇게 느꼈다는 이야기인가 본데 중요한 것은 국민들이 어떻게 느끼느냐다”라고 답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