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구태정치-막말정치의 끝...악담과 저주의 정치에 미래는 없다”

박원순 서울시장[사진=서울시 제공]
▲ 박원순 서울시장[사진=서울시 제공]

박원순 서울시장은 19일 한국노총 전날 집회 참석을 두고 ‘자기 정치’, ‘이재명 다음 차례’라며 힐난한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등 야당과 보수언론을 향해 “쓸데없고 소모적인 ‘박원순 죽이기’ 그만하라”고 일갈했다.

박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최근 저를 타깃으로 한 일부 언론과 보수야당의 공세가 날로 거세지고 있는 것을 보니 제가 신경 쓰이긴 하나 보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우리 당과 저를 이간질 하려는 시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특히 박 시장은 김성태 원내대표를 직접 공격했다. 김 원내대표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회의에서 박 시장에 대해 “(대권행보를 하기에는) 시기상조는 아닌지, 보는 이조차 민망하다. 자기정치를 하다가 지금 낭패 보고 있는 경기지사를 잘 돌아보기 바란다”며 “틀림없이 (이재명 경기지사) 다음 차례는 박 시장이 될 것”이라고 한데 따른 것이다.

박 시장은 “김 원내대표가 지난 16일에는 제 딸아이의 진학과 관련된 말도 안 되는 특혜의혹을 제기하더니 오늘은 제가 한국노총 집회에 참석한 것이 자기정치고, 다음은 박원순이라고 악담과 저주를 쏟아 부었다”며 “명색이 제1야당의 원내대표인 분이, 구태정치 막말정치의 끝을 보여주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는 일일이 대꾸하는 것조차 민망하여 참고 또 참았으나, 이젠 한 말씀 드리지 않을 수 없다”며 “노동존중 하자는 게 자기정치면, 그러면 김성태 대표는 노동존중을 하지 말자는 것인가?”라고 되물었다.

이어 “현직 시장의 시정활동에 대해 비판할 수는 있지만, 정치에도 넘지 말아야할 선이라는 게 있다”며 “저는 천만 서울시민을 대표하는 시장이다. 저를 뽑아주신 서울시민을 모욕하지 말라”고도 했다.

또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과 저의 딸에 대해 제기한 의혹은, 사문서 위조로 감옥에 가 있는 강용석씨와 2011년 조전혁씨의 황당무계한 주장에 근거한 것”이라며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아니면 말고 식의 구태정치 언제까지 할 것인가? 악담과 저주의 정치에 미래는 없다”고 김 원내대표를 재차 공격했다.

나아가 “지금 한국당 지도부가 할 일이 가짜뉴스생산인지 되돌아보라. 절박한 민생이 안보이나? 국민은 안중에도 없는 것인가?”라며 “하루 빨리 보이콧을 철회하고 국회로 돌아가서  산적한 민생현안과 예산안 처리에 집중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일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