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급속도로 고령화가 되어가는 현대 사회에서 발생하고 있는 노인 빈곤, 질병, 고독 등 문제 해소를 위하여 노인심리상담사 과정을 비롯하여 ‘가족문화상담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정리수납전문가, 안전교육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코딩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커피바리스타, 폼아트지도사’ 등 53종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무료 수강 신청 방법으로는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전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그중 아동폭력예방상담사 과정은 아동폭력 예방을 위해 고심하는 예비교사와 현직 유아교사, 초/중/고등학교 교사, 사회복지사 등에게 아동폭력,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다양한 대처 방안을 습득하고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문 상담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아동학대,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다양한 대처방안을 제시하였고 아동학대, 학교폭력에 대한 개념과 실태로 학교폭력의 개념과 유형, 현황, 실태를 다루며 학교폭력 원인으로 학교폭력에 대한 분석, 청소년의 이해, 학교폭력의 가해자, 피해자, 방관자, 교육 환경과 학교폭력 등을 다루고 학교폭력 예방과 대책으로 학교폭력대책 위원회, 학교폭력 관련 법과 정책, 학교폭력과 예방기관, 학교폭력 치료상담, 학교폭력 상담 매뉴얼 및 사례, 유아교사를 위한 폭력 예방 및 대책을 다룬 강의로 이루어진다.

본 과정은 유아교육 관련 교사와 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자녀 양육에 도움을 받고 싶은 학부모, 유아교육기관 교사 또는 취업희망자, 유아 관련 학과, 보육교사&사회복지사 교육원 졸업 및 재학생 등을 수강 대상으로 한다.

그 외에도 안전교육지도사 과정은 학교 및 일상생활주변에서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응하는 자생능력을 갖추도록 아동과 청소년,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안전교육을 수행하는 인력으로 안전의식을 체질화하고 습관화하여 건강한 삶의 질을 유지하도록 활동과 역할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안전교육 표준안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사례연구와 체험 학습 활동을 수행하며, 안전교육지도사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지식 및 행동 요령을 습득하는 생활안전, 교통안전, 폭력 및 신변안전, 약물 중독, 재난안전, 직업안전, 응급처치 등을 배우는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한교진 민간자격증 과정은 100% 온라인 강의를 통해 진행되며 모바일 또는 PC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교육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더불어,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루어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