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11월 17일 오후 8시경 베트남 호치민 먼바다에서 제 27호 태풍 도라지(TORAJI)가 발생했다.

태풍 도라지는 18일 오전 3시경 중심기압 1004 헥토파스칼(hPa)의 약 소형급 세력으로 베트남 호치민 동쪽 약 270km 부근 해상에서 매시 13km 속도로 서진 하고 있다.

태풍 도라지는 이후 느린 속도로 서남서진 하다20일 오전 3시경 베트남 호치민 서남서쪽 약 279km 부근 해상까지 접근할 것으로 전망된다.

제27호 태풍 도라지(TORAJI)는 북한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도라지를 의미한다.

일요일인 11월 18일 오전 4시 현재, 전국이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나, 강원영서와 경북내륙에는 안개가 낀 곳이 있다.

오늘 중부지방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전남해안에는 오후부터 밤까지, 제주도에는 밤부터 내일(19일) 새벽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 예상 강수량(18일 오후부터 19일 새벽까지)
- 제주도, 북한, (18일) 전남해안: 5mm 내외

* 예상 적설(19일 새벽)
- 북한: 1~3cm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으나, 강원영서·경북은 대기 정체로 오전에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19일)은 중국 산둥반도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아 전국이 구름많다가 아침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모레(20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 기온과 서리, 얼음 전망 >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일부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춥겠고,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당분간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일부 내륙과 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 안개 전망 >

오늘 아침까지 강원영서와 경북북부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 해상 전망 >

내일(19일) 동해먼바다와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