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마산 창원회원구 흥국생명빌딩 7층에 ‘폴리엠필라테스’가 문을 열었다. 필라테스에 필요한 리포머, 캐딜락, 바렐, 체어와 같은 기본 기구부터 매트요가, 플라잉요가를 더한 수업커리큘럼으로 다양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폴리엠필라테스는 품질 좋은 기구를 자체 제작하는 ‘바움필라테스’ 제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회원들에게 합리적인 수업료를 제시할 수 있다. 거기에 ‘정지우’ 원장의 탁월한 커리큘럼을 토대로 체계적인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강사진들이 있어 회원모집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회원들은 현재의 체성분 분석기를 통해 몸 상태를 측정한 후 해부학적 결과를 토대로 커리큘럼을 설정한다. 내 몸에 꼭 맞는 개인수업 및 적은 인원으로 이루어진 소규모 그룹수업을 중심으로 하기 때문에 더욱 세밀한 수업이 가능하다. 필라테스는 정확한 자세와 호흡을 통해 운동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운동으로서 대그룹으로 진행될 시 한 명의 강사로는 정확한 수업지도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개별 맞춤식 수업이 회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필라테스는 좋은 운동기구와 전문적인 강사의 역할이 큰데, ‘폴리엠필라테스’는 또한 전문성을 갖춘 강사진으로 유명하다. 현재 필라테스 지도자과정을 지도하는 ‘정지우’ 원장의 깐깐한 강사채용 기준이 있기 때문이다. 정지우 원장은 “너무 단시간에 필라테스 강사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공백 기간이 많은 강사들이 많기 때문에 전문성 높은 강사를 채용하기가 쉽지 않다”며, “이에 지도자과정을 강의하면서 현장에서 실력 있는 강사를 직접 채용하여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폴리엠필라테스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이달 초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와 협약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국제 필라테스 지도자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며, 타 센터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슈로스와 유닛바를 새로 설치하여 회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풀리엠필라테스 관계자는 “오픈이벤트 할인 중이다. 평소 필라테스에 관심이 있지만 높은 수업료로 선뜻 참여하지 못했다면 이 기회에 서둘러 센터에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