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과 바다가 어우러져 있는 우리나라의 최남단 제주도는 맑고 따뜻한 날씨와 맛있는 음식이 있는 대표적인 여행지로 해마다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다.

서귀포시, 성산일출봉, 쇠소깍 등 많은 관광지가 있지만, 특히 우도 가볼만한곳으로 섬의 형태가 소가 드러누웠거나 머리를 내민 모습과 같은 우도를 꼽을 수 있다. 우도는 남쪽 해안과 북동쪽 탁진포를 제외한 모든 해안에 해식애가 발달했다. 섬 전체가 하나의 용암대지로 고도 30m 이내의 넓고 비옥한 평지는 색다른 여행의 추억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제주 우도에 위치한 짬뽕맛집 '섬소나이'에서는 우도 주민들이나 관광객들에게 독특한 피자와 짬뽕을 선보여 우도 가볼만한곳으로 알려졌다.

대표 메뉴인 짬뽕은 12시간 직접 끓인 한약재 등 10가지 이상의 재료가 들어간 육수와 신선한 해산물과 우도 특산물인 톳을 넣어 만든 톳면과 모자반 고명을 맛볼 수 있다.

다른 대표 메뉴인 피자는 톳을 넣어 만든 토우를 직접 만들고 숙성해 사용하며, 상큼한 파인애플과 토마토, 고소한 우도땅콩, 치즈가 들어간 피자로 바삭한 식감과 담백하기 때문에 우도 땅콩막걸리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제주도 우도맛집 섬소나이 관계자는 "주문 즉시 한 그릇씩 조리하며 짬뽕에 들어간 해산물은 모두 국산을 사용해서 조리하고 있다"며 "신선한 재료사용을 원칙으로 고기잡이배가 운행하는 날에만 오픈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도 우도맛집 섬소나이는 1호점은 하고수동해수욕장 앞에 위치해 있으며, 서귀포시 쇠소깍 근처 맛집 섬소나이 2호점은 서귀포시 위미에 위치해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