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의 풍경은 언제나 각 시기마다 아름다움을 자랑하지만, 가을의 단풍이 물든 보발재를 포함해 가을 특유의 화려한 빛깔이 퍼진 풍경은 지금만의 특별함을 지닌다. 카페에서 느긋하게 즐기는 시간도 무척 멋지지만 가을의 색과 맛이 떠나기 전, 직접 풍경 속으로 뛰어들어 다양한 볼거리와 단양 먹거리를 즐겨보는 것도 여유로운 낭만적인 추억이 될 것이다.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의 전망대와 짚와이어, 알파인코스터는 가을의 색을 담뿍 머금은 단양의 가을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장점을 지닌 단양 여행코스로 빼놓을 수 없다. 높은 전망대에 올라 내려다보는 풍광은, 영상이나 사진으로는 대체할 수 없는 생생함이 있다..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단양야경을 즐길 수 있는 수양개빛터널은 sns에서 핫플이 되면서 단양 가볼만한곳으로 임팩트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젊은이들의 인기가 높다.

화려한 조명으로 장식되어 빛나는 실내 속 빛축제와 더불어 어두운 밤 속에서 반짝이는 정원의 환상적 풍경은 낭만적이다. 또한 구경시장은 단양 아침식사나 군것질거리를 맛볼 수 있어 작지만 먹자골목 특유의 분위기와 사람들의 북적거림을 즐겨볼 수 있어 발길을 건네는 이들이 많다.

단양 쏘가리매운탕은 단양 마늘만큼이나 지역 명물먹거리 중에서도 손꼽히는데, 단양맛집 추천 리스트에서 빠지지 않는 곳이 있다. 정직한 재료선정과 2대째 손맛을 이으며 현지인 단골을 많이 보유한 단양 구경시장 맛집, 바로 그집쏘가리다. 민물고기의 제왕으로 불리는 쏘가리는 고급 어종으로, 냉동이나 중국산을 사용하는 집도 많은데 그집쏘가리는 변함없이 국내산 생물 쏘가리만을 사용하는 정직함 덕분에 인근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맛집으로 인정받고 있다.

더욱이 그집쏘가리는 30년간 터줏대감 자리를 지켜오면서 서울 은성회집, 곡성 청솔가든, 일산 메기일번지, 제주 몰질식육식당과 함께 전국 5대 매운탕으로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근처 리조트에 머무는 가족여행객들이 많아 단양 대명리조트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넉넉한 양으로 포장해주는 서비스도 인기가 높다. 깊이있는 국물 맛의 영양만점 단양 쏘가리매운탕만큼 푸짐하고 정갈한 한상의 정식이 가성비가 높다고 좋은 평을 얻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