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관계 확인 소홀…사과드린다"

자유한국당 김용태 사무총장이 16일 김상곤 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딸의 대학 특례 입학 의혹을 제기했다가 바로 공개사과했다

김 사무총장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SNS상 의혹을 사실 관계 확인 없이 공개적으로 문제 제기한 것에 대해 김 전 부총리와 그 따님, 그리고 숙명여고 김모 교사에게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어 "당에 여러 제보가 들어왔고 SNS상에서 이와 같은 의혹들이 있음을 확인하고 공개석상에서 문제 제기를 했던 것"이라며 "사실관계 확인에 소홀했음을 솔직하게 인정한다.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앞서 김 사무총장은 같은 날 오전 원내정책회의에서 "숙명여고 사태의 당사자, 김 모 교사가 얼마 전 사퇴한 김상곤 전 교육부총리 딸의 담임이었다는 것이 현재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면서 "그런데 이 딸이 서울의 명문사립대 그것도 치과대학에 합격했는데 이 학교의 그 학과는 학종과 수시로 뽑는 데라는 것이다. 그리고 ‘김상곤 교육부총리의 딸이 학종과 수시로 들어갔다’라는 얘기들이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는 이것이 우연의 일치이길 바란다. 그러나 참 우연의 일치치고는 그리고 SNS에서 집중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의혹을 판단해 본다면 이것이 정말 단지 우연의 일치인지 알 수 없는 노릇"이라며 "우리당도 물론이거니와 우리 언론인 여러분들께서도 이 문제에 관심을 가지시고, 혹시라도 어떤 우연의 일치가 아닌 게 있었는지 밝혀주시길 바란다"고 밝힌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