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삶의 질을 추구하는 웰빙 문화가 우리 사회에 정착하면서 단순한 음식이라도 건강하게 소비하고자 하는 소비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

현대인에게 맛 못지않게 중시되는 웰빙 문화는 요식업계에도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일반적인 메뉴에도 높은 영양가와 퀄리티를 적용할 수 있는 연구와 레시피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이 맛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웰빙 음식을 선사하려는 노력이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이런 지향점을 앞세워 연탄불고기와 국수라는 대중적인 음식에 높은 퀄리티와 영양가를 반영해 재탄생시킨 연불국수가 이름을 알리고 있다.

모든 메뉴에 연탄불고기를 제공하는 국수체인점 연불국수는 우리 사회가 보편적으로 향유하는 웰빙트렌드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어 남녀노소 다양한 소비층에게 높은 주목도를 얻고 있다. 다양한 메뉴 중 신선한 재료로 만든 등심ㆍ치즈ㆍ마늘 돈까스는 즐겨먹기 좋은 메뉴로 자리잡고 있다. 국수 및 돈까스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손님들의 재방문률 또한 증가하고 있다.

전북 김제맛집 연불국수는 인근 도시인 군산, 익산, 부안에서 찾아오는 손님의 방문률이 높을 뿐만 아니라 이제는 전국 각지에서 건강하고 퀄리티 높은 국수메뉴를 맛보기 위한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연불국수 관계자는 “저는 처음에 가정주부로 지내다가, 우연히 지나치다 국수가 생각나는 거에요. 그래서 때마침 연불국수 매장이 옆에 있길래 들어가서 먹었는데 정말 지금까지 먹어보지 못한 맛이었거든요. 이거다 싶어 바로 오픈 하기로 마음을 먹고 시작어요”라고 밝혔다.

연불국수는 모든 메뉴에 연탄불고기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연탄불의 불맛이 적절히 스며들어 감칠맛을 향상시켰고, 무향, 무첨가로 진정한 연탄불로 맛을 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평가다.

더불어 연불국수는 밑반찬 하나하나 작은 부분까지도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고 있는 깊은 철학이 이어지고 있어 소비자들은 신뢰를 통해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다.

국수의 담백한 맛을 연탄불고기로 한층 돋울 수 있는 음식의 궁합으로 다른 곳에서는 맛보기 어려운 이색적인 조합을 선사한다.

업계 관계자는 “연불국수는 일반적인 국수 레시피의 보편화된 한계에서 벗어나 웰빙트렌드를 선도할 다양한 레시피를 반영한 메뉴 출시를 이어가고 있다”며 “밀가루 국수를 먹고 소화가 잘 안되거나 건강상 밀가루를 피하는 비건 식단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을 위해서도 연불국수 본사에서는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메뉴개발을 시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