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인드 채용 등 지원자의 '스펙'을 따지지 않는 채용 방법이 인기다. 지원자의 외모, 학벌 등의 요소들을 더 이상 따지지 않게 되면서 사실상 합격의 당락을 결정짓는 요소는 필기시험과 면접 정도로 많지 않다.

이에 시사상식을 효과적으로 준비하는 것은 취업준비자들에게 매우 유리하게 작용한다. 공기업, 대기업, 언론사 채용 등에서 기업이 요구하는 트렌드를 읽고 빠르게 해석하는 능력을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채용담당자들에게 상당히 인상적인 지원자라는 생각을 심어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NCS와 인적성 시험 지문의 배경상식, 논술시험, 면접에 이르기까지 각 전형에서 다방면의 시사상식을 갖추지 않으면 채용 과정에서 합격의 당락을 쉽사리 가늠하기 어렵다. 취준생은 미리 관련 상식 서적을 통해 사회의 현상을 밀도있게 읽어내는 훈련을 해야 한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취업에 강한 시사상식'을 월별로 발행하고 있다. 2018년 11월호 또한 에듀윌 도서몰 및 온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번 시사상식 11월호에서는 △2018 노벨상 발표…여성 수상자 늘었다 △평양 남북정상회담…적대 행위 중지 등의 HOT시사와 △심재철 자료 유출 논란 △IMF등 올해 경제성장률 2%대 하향 전망 등의 분야별 최신 상식을 담았다.

이 외에도 정치/행정, 경제/산업, 사회/환경, 국제/외교, 북한/안보, 문화/미디어, 과학/IT, 스포츠/엔터, 인물/용어 등의 카테고리별 다양한 시사 이슈를 수록했다.

다방면에서 매월 시시각각 변하는 시사 이슈를 면접 준비 과정에 맞게 효과적으로 맥을 짚어 정리했기 때문에 어떻게 방향을 잡고 공부해야 하는지 기출 TIP을 얻어갈 수 있다. 여기에 공기업 및 대기업 취업준비자를 위해 논술 찬반 대비, 취업정보, 한국사 등 자격증 관련 문제풀이 등의 콘텐츠도 담겨있다.

에듀윌이 매달 출간하는 시사상식은 정기구독이 가능하다. 정기구독 혜택은 에듀윌 도서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단일 교육기관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관이다. 단일 교육기관으로는 업계 최초로 지난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공식 인증을 받았다. KRI한국기록원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기록을 공식적으로 인증하고, 미국, EU(유럽연합), 아시아 등 해외 기록인증 기관에 도전자를 대신해 인증심의를 요청하는 기록 인증 전문기관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