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이 무르익은 가운데 당일치기로 포천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경기도 포천은 서울에서 가까운 지리적 이점과 함께 청정자연을 만날 수 있는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아 인기 관광 여행지로 꼽힌다.

포천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은 운악산은 가평군과 포천시의 경계를 가르는 산으로 경기 5악에 속하며, 운악산의 망경대는 경기도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손꼽힌다. 포천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산정호수는 그 이름처럼 우물 같은 맑은 호수와 함께 주변의 빼어난 경치로 수도권 시민의 관광유원지로 발돋움했다. 특히 가을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산정호수 둘레길은 명성산과 망봉산, 망무봉 등 주변의 작은 산봉우리들과 절경을 이루기 때문에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더욱이 산정호수 둘레길을 산책한 뒤 근처 포천의 명물 ‘이동갈비’ 맛집에 들리는 식도락 코스는 관광객들 사이에서 대세로 꼽히고 있다.

그 가운데 원조 이동갈비 포천 맛집 '김근자 할머니집(구 제일갈비)‘은 다양한 TV에도 소개된 맛집으로 이동갈비의 육질이 부드럽고 양념이 깊게 배여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집으로 유명하다. 장인의 손길로 같은 자리에서 수 십년 째 전통을 이어오고 있어 전국 각지의 미식가들이 몰려들고 있다. 맛의 비결은 오랜 시간을 이어온 손맛 밴 이동갈비로써 직접 갈비를 선별해 포를 뜨고 모든 레시피를 직접 만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갈비양념은 가시오가피, 오미자, 꽃사과, 자두, 함초, 모과, 오렌지 등 다양한 천연 과일로 담근 발효 효소와 한약재로 만들어져 건강하고 깊은 맛을 자아낸다.

아울러 사계절 내내 직접 운영하는 밭에서 재배한 민들레로 만든 겉절이와 유기농 EM재배 쌈채소, 직접 담은 약막장과 시원한 동치미까지 제공되어 가을 포천 여행의 맛을 더하고 있다.

한편, 김근자할머니집의 갈비양념은 전국 택배로도 주문을 받을 수 있으며, 서울 및 경기권 단체고객을 위해 무료 셔틀버스도 운영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