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분 없는 반문연대, 비전과 정책으로 승부해야”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더불어민주당)
▲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더불어민주당)


친문의 핵심으로 꼽히는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15일 최근 야권의 ‘반문연대’ 움직임에 “각 당의 경쟁력을 키워 지지 받겠다는 희망을 그만 포기해버린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의 정치적 의사형성을 위해 정당이 존재하고, 국민주권을 대신 실현시키기 위해 의회가 존재한다”며 “비전과 정책을 이야기하고, 국민의 지지와 선택을 받을 수 있는 경쟁력을 키워야 할 정당이 대통령에 반대하는 것으로만 목소리를 높이는 것은 국민에게 어떤 도움도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더욱이 정당 간의 연대에는 국민을 설득시킬 수 있는 명분과 원칙이 필요하다”며 “문재인 대통령에 대항하자는 프레임 하나만으로는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은 협치를 이야기하고 있다. 최근 대통령과 여야 5당 원내대표가 경제와 민생, 주요 국정현안에 대한 논의를 정례화하는 국정상설협의체를 열기도 했다”며 “일부 야권의 반문연대 주장은 협치에 대한 국민의 기대를 무너뜨리는 일이기도 하다”고 했다.

전 의원은 “명분 없는 반문연대에 매달릴 것이 아니라 비전과 정책으로 승부하고, 민생을 위해서 대승적으로 힘을 모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한편 보수 야권에선 ‘문재인 정부 견제’를 기치로 걸고 ‘반문연대 빅텐트’를 구성해 보수 대통합을 이루자는 물밑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