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연령층이나 개인의 적성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자격증 취득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아동미술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놀이심리상담사, 가족문화상담사, 정리수납전문가, 반려동물관리사, 커피바리스타, 코딩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안전교육지도사, 클레이아트지도사’ 등 무료 수강을 통한 총 53종 민간자격증 과정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무료 수강 신청 방법으로는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전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20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 학력 이상이라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그중 커피바리스타 과정은 커피의 기원과 역사, 탄생 배경을 정확히 이해하고 재배환경, 수확 방법, 가공 방식, 보관과 선적, 유통까지의 다양한 과정과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전문 인력 교육을 바탕으로 생두 및 원두의 특징과 로스팅 단계별 풍미를 정확히 파악, 다양한 대중들의 욕구에 부합하는 지식과 경험의 전달,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는 레시피를 기술하여 보다 향상된 실전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과거의 교육과 다른 차별화된 전문 지식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실기를 병행했으며, 다양한 커피 품종들의 풍미와 맛의 특징들, 생두의 구별 방법, 로스팅 단계별 특징, 블렌딩, 베리에이션 방법과 함께 기술하여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의 강의로 이루어져 있다.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프랜차이즈 매장 바리스타, 커피 관련 유통 산업 분야, 호텔 식음료 관련 분야에서 취업 지원을 이어나갈 수 있으며, 해당 과정은 커피 관련 분야의 취업을 희망하는 경우, 커피 매장 창업을 준비하는 경우, 커피 기초 지식을 처음부터 배우고자 하는 이들을 수강 대상으로 한다.

그 외에도 놀이심리상담사 과정은 놀이가 지닌 치료적 힘을 활용하여 유아, 아동들이 겪는 심리적 부적응이나 발달적 어려움의 원인을 찾아내고 치료할 수 있도록 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아울러, 놀이치료의 이론과 함께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기법, 놀이치료의 과정을 상세하게 설명하므로 현장에 나가서 치료사로 활동하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강의가 구성되어있다.

한편, 한교진 민간자격증 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으며 해당 기관을 통해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진행된다.

더불어, 한교진에서는 수강생들의 편안한 학습을 위해 모바일 교육 서비스 및 시험 응시료 전액 지원, 기출문제를 무료로 제공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