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정부의 특활비 사용은 정의인가…기득권 내려놔야"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15일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은 협치를 자신들이 필요할 때에만 말하는 주머니 속의 사탕으로 생각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문 대통령께서는 지난 5일 여야정 상설협의체 합의문의 후속조치를 위해서, 여야가 실무단위 운영을 합의한 직후에 기습적인 일방통보를 보여줬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바른미래당이 지난 13일 기자회견에 이어서 어제도, 다시 한 번 입장을 밝혔다. 조명래 환경부장관 임명강행과 돌려막기 인사, 공공기관 고용세습과 채용비리와 관련한 국정조사 수용요구에 대통령과 여당이 답해줄 것을 요구했다"고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과 민주당이 과거 그토록 비난했던 박근혜 정부의 불통과 무시를 그대로 답습하려하고 있다"면서 "분명히 말씀드린다. 진정한 협치를 말하고 실행하시고자 한다면, 야당의 요구에 답하라"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내년도 청와대 예산안 특수활동비에 181억원이 책정된 것과 관련해선 "문재인 정부가 적폐정권이라 부르던 박근혜 정부의 비리 중 하나가 특활비 사용 때문이었다"면서 "박 정부의 특활비 사용이 적폐라 하면서, 문 정부의 특활비 사용은 정의라도 되는 것인가. 청와대의 기득권은 그대로 놔둔 채, 무슨 적폐청산이 되겠나"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국회와 정치권 내 기득권 중 하나인 ‘특활비 폐지’에 바른미래당이 앞장섰고, 정치개혁을 주도한 바 있다"며 "국회가 그러했듯이, 이제는 청와대도 기득권을 내려놓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