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인사배제기준 위반 장관 없다?…누굴믿고 이렇게 건방"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15일 국회 본회의 불참 선언과 관련, "여야정 상설협의체에서 논의했던 내용을 불과 5일만에 걷어찬 문재인 대통령의 가식과 진정성 없는 여야정 협의체에 분명한 경고"라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문 대통령의 말 한마디에 국회가 청와대 출장소가 되는 관행은 없어져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은 본회의 강행 의지를 보이고 있다는 데 대해선 "민주당이 상황을 오판하고 청와대 문 대통령과 똑같이 반성없는 독단과 전횡을 일삼는다면 상황은 더 어려워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또 청와대가 국회 청문보고서 채택없이 임명된 장관 중 7대 인사배제 기준을 위반한 경우가 없다고 한 데 대해 청와대의 황당한 주장에 대해 지나가던 소가 웃을 일이다. 정신 나가지 않고선 이런 이야기 못한다"며 "도대체 청와대는 누굴 믿고 이렇게 건방진 이야기를 하는지 모르겠다"고 맹비난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회 청문보고서 채택없이 임명 강행된 강경화, 송영무, 유은혜, 조명래, 김상조, 이효성, 양승동 중 청와대가 7대 인사배제 기준으로 내세운 병역기피·세금탈루·불법 재산증식·위장전입·연구부정행위·음주운전·성범죄에 어느 하나 저촉되지 않은 사람 없다는 청와대는 사슴을 가리켜 말이라고 하는 편이 나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7대 인사배제 기준이 아니라 7대 인사 기준이 아닌지 의심될 정도로 어느 하나 문제되지 않은 장관이 없는 마당에 청와대가 어제 하려고 했던 말이 7대 인사배제 기준에 한꺼번에 들어간 사람은 없다는 말을 하려다 말실수 한 게 아닌지 다시 확인하고 입장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