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한국자격검정평가교육원 부설기관)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됐다. 해당 교육기관은 이를 기념하고자 여성유망자격증으로 꼽히고 있는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무료수강 장학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 참여를 희망할 경우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간호장학생’을 입력하면 된다.

교육원 측 설명에 따르면, 이벤트 당첨자는 인강으로 진행되는 병원코디네이터 교육과정을 무료수강하며, 집에서 독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아울러 해당 과정은 전문성 있는 과정으로 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직업에 관심을 갖고 병원코디네이터 학원 및 병원코디네이터 국비지원을 알아보거나 전국간호조무사들의모임, 널스잡/메디잡 등을 통해 실버병원코디네이터, 성형외과코디네이터 자격증정보, 근무조건, 월급 및 연봉 등을 알아보며 자격증취득 시험을 준비하고 있던 이들의 시험 점수 및 능력향상에 도움될 것으로 예측된다.

병원코디네이터 하는일에 대해 체계적인 강의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환자 진료정보 파악방법, 불만고객 대응 방법, 커뮤니케이션 매너 등 의료기관에서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실무지식 전반을 공부해야 하는 이들에게 한국장학진흥원의 병원코디네이터 강의가 특히나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최근 간호조무사학원을 다니며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병원코디네이터시험, 진료접수매니저 관련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간호조무사 자격증은 대한간호조무사협회에서 자격증 관련 정보를 상세히 공유하고 매년 보수교육을 실시 중이다. 이에 간호조무사 수험생들 사이에서는 정보공유 창고로 활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취득 희망자라면 병원코디네이터 학원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본 교육원의 무료수강 선착순 이벤트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장학진흥원은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외에 실버건강지도사, 병원행정관리사 등을 포함한 121종의 자격증 교육과정과 시험응시료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그 중 병원상담실장이나 병원관련 서비스매니저,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등으로 취업을 준비 중인 이들이 해당 교육기관의 강의를 수강하게 될 경우, 개인 스펙을 높이는데 도움될 수 있고 연봉협상 시에도 유용하다.

한편 미래유망직종, 주부추천자격증 등과 관련된 121종의 모든 자격증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어 있으므로 자격증 취득 후 관련 구인기관 구직 및 이력서 기재 등에 활용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