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유기준 김진태 등 “김병준 실책, 늦어도 1월 중에 전대해야”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우파 대통합을 위한 1차 모임에서 참석자들이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자유한국당 정우택 의원,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김진태 의원, 심재철 의원, 조경태 의원, 유기준 의원. <사진 연합뉴스>
▲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우파 대통합을 위한 1차 모임에서 참석자들이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자유한국당 정우택 의원,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김진태 의원, 심재철 의원, 조경태 의원, 유기준 의원. <사진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회가 전원책 변호사를 조강특위 위원에서 해촉하면서 후폭풍이 거세다.  친박계 중진들이 집단 반발에 나섰다. 

친박계, 잔류파 중진 의원들을 중심으로 김 비대위원장의 리더십에 문제를 제기하며 비대위원장직 사퇴와 조기 전당대회 개최 주장이 터져나오고 있다.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2월말까지 비대위 활동을 마무리하고 전당대회를 개최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상태다.

또 일부 원외 인사들이 주축이 된 ‘자유한국당재건비상행동’은 13일 오전 국회 인근 한 호텔에서 모임을 열고 ‘김병준 사퇴, 조기 전대’ 주장을 펼쳤다.

이 모임은 6·13 지방선거 참패 직후 비박 복당파인 김무성 의원 정계 은퇴와 김성태 원내대표의 사퇴를 촉구한 바 있다. 

이 자리에는 차기 당대표 출마가 거론되는 정우택 심재철 조경태 김진태 의원, 원내대표 출마를 검토 중인 유기준 의원,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등이 참석했다.

유기준 의원은 “십고초려해 영입한 전원책 조강특위 위원을 문자로 해촉하는 당의 품격에 맞지 않는 일이 발생했다”며 “당 지지율은 답보상태다. 하루 빨리 전당대회를 열어서 새 지도부를 구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진태 의원도 “이제 빨리 비대위 활동을 마무리하고 조기 전대를 개최해야 한다”며 “금년 내, 늦어도 1월 중에 전대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우택 의원은 이날 의원회관에서 열린 ‘특별강연회-대한민국 이대로 가야하나’에 강연자로 나서 “김병준 비대위 체제가 가동됐고 전원책 변호사를 (조강특위 위원으로) 데려왔는데 전 변호사가 어떤 짓을 했더라도 책임을 져야 하는 것 아닌가”라며 “정치적 실책을 한 것 아닌가. 비대위가 동력을 잃은 게 아닌가 싶다”면서 조기 전대 개최를 주장했다.

한편, ‘재건비상행동’에 참석한 당권주자들은 단일화에 대해서도 논의했으나 결론을 내리지는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재건비상행동’ 구본철 대변인은 이날 “(어제) 황 전 총리를 예방해 모임의 목적과 취지에 대해 설명했다. 황교안 전 총리가 당의 외곽에서 우파의 통합과 재건에 뜻을 함께하기로 했다”면서 “이 모임이 발전해 보수우파 대통합의 중심 역할을 할 것이라는 의견을 표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